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기본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학년 수능 국어영역에서 합성어의 국어사적 변화상을 다룬 3점짜리 고난도 문법 문학이 출제돼 수험생들을 긴장하게 했다. 수능까지 연결시킬 수 있도록 탄탄하게 국어 과목의 내공을 다지려면 국어문법을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다. 어찌보면 영문법보다 더 난이도가 있고 중요한 과목이 국어 문법이다.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은 총 2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권에서 핵심 개념 57개와 2권 16개를 다루고 있다. 특히 1권에서는 음운, 품사와 어휘, 문장, 단어의 발음과 표기, 언어의 특성 등을 다루고 있다. 


다른 숨마주니어 책들과 마찬가지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 플래너가 마련돼 있어 스스로 공부 계획을 짤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각 단계별로 친근한 만화 컷으로 학생들이 각 개념에 접근하기 쉽게 하기 위한 페이지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개념 맵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 1학년에 입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지루하지 않게 그림과 도표도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간단한 문제풀이로 부담을 느끼지 않고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원이 끝날 때마다 문법의 핵심을 정리한 페이지와 실력 확인을 위한 테스트 페이지도 제공한다.


10분 리뷰 테스트도 별도로 구성해 두어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뒀다.

각 테스트 페이지마다 점수에 따라 추가 학습이 필요한지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 쭉 진행해도 좋을지에 대한 피드백도 제공한다.

 

수능 문법 영역에서는 음운 현상, 단어의 형성, 품사, 문장의 성분, 문장의 짜임, 문법요소의 6개 유형 중 5개 문제가 출제된다고 한다. 중학 국어문법으로 실력을 잘 다지고 고등 국어 문법에서 난이도 높은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