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다음 물결 - 시뮬레이션을 넘어 현실로, 피지컬 AI 기반 자율주행·로봇의 미래
류윈하오 지음, 홍민경 옮김, 박종성 감수 / 알토북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처블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공지능이 모든 것을 지배할것만 같은 현재, 누군가는 인공지능 거품이라고, 누군가는 초입이라고 말한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시가총액은 한국가의 GDP와 맞먹을 정도로 높아진 지금, 이미 투자하기엔 늦었어라는 포모 심리만 가득하길 마련이다. 이런 때일수록 인공지능 다음 떠오를 산업을 선점하는 것이, 실망보다는 기회로 잡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그렇기에 'AI 다음 물결'이라는 도서는 우리 시대에 맞이할 문명의 대변혁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저자인 류윈하오는 유명한 칭화대학교에서 인공지능, 로봇, 에싲 컴퓨터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연구를 하고 있다. 더구나 변화하는 시대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는 중국이기에, 변화를 누구보다 예리하게 관찰할 한 사람이 아닌가 싶다.

책은 튜링 머신에서 부터 시작된 인공지능이, 딥마인드에서 이제는 체화된 진짜 지능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서 다루는데, 단순히 어려운 전문 지식보다는 사회적, 과학적 여러 예시를 적절하게 버무려서, 낯선 분야도 쉽게 이해할수 있었다.


 

더하여 추후 시뮬레이션, 자유주행, 로봇과 같은 피지컬 에이아이에 이르기까지 현재의 발달을 추후 각광받는 분야에 까지 덧대어 설명하여 앞으로 변화할 미래가 섬찟 무섭게 느껴지면서도, 변화할 미래에 대해서 좀더 능동적으로 대처할수 있도록 여러 생각을 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