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한장달력 (가로형) 2026 한장달력
감정엘씨 편집부 지음 / 감정엘씨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엘씨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노화할수록 뇌속 신경망의 반응 속도가 느려져서 시간이 더 빠르게 흐른다고 체감을 하게 됩니다. 벌써 몇페이지 남지 않은 달력에 한해가 다감을 체감하게 되는데, 정작 올해를 되돌아보면 크게 한일 없이 시간이 지나가 버린 것이 아닌가라는 후회만 남게 되는 때가 많습니다.



감정 엘씨의 2026년 한 장 달력은 일반적인 벽걸이나 책상 달력과는 다른 형태를 띄고 있는데요. 한페이지에 12달 모든 일자를 한꺼번에 확인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한 장에 365일 모든 날짜를 표시해야 하기에 칸이 작아지고, 숫자들이 빼곡하게 담겨있기는 하지만, 1년이라는 기간, 주말과 공휴일, 기념일 등을 한눈에 직관적으로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눈에 거시적으로 일년을 볼수 있는 달력이기에, 디테일한 일정을 정리한다기 보다는 통시적으로 일년의 일정을 확인, 체크하고, 하루를 되돌아보면서 꼭 해야할 다짐들을 지켰는지 체크한다던가 하여, 직관적으로 달성율을 체크하는데 좋습니다.


 


성격상 데일리 플래너를 구입하더라도 며칠뒤 흐지부지 되어버린적이 많은데, 직관적인 한 장 달력을 통해서 통시적인 일정관리는 물론, 간단한 하루 체크리스트 작성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더구나 한 장 달력은 시각적으로 1년중 지난 날과 남아있는 달을 직관적으로 볼수 있기에, 특정 목표와 디데이를 가지고 진행해야 하는 일에 대하여 남아있는 기간을 시각적으로 쉽게 파악하고,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파악하고 일을 진행하기에 딱 맞는 아이템입니다. 1년동안 방 한켠에 붙여두고, 꼭 이루었으면 하는 목표 하나에 대하여 체크하는 달력으로 사용한다면, 언제 지난지도 모르게 허망하게 지나가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