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시캣 냥냥 한자 백과 ㅣ 위시캣 냥냥 백과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SAMG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티니핑의 뒤를 이어 아이들의 캐릭터 원픽으로 부상하고 있는 위시캣 캐릭터는 아기자기한 고양이 캐릭터들로 눈을 끌어잡습니다. 위시캣 캐릭터와 함께 한자를 교육할수 있는 책인 ‘ 위시캣 냥냥 한자백과’ 책을 보고,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도서는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한자를 테마별로 나누어 제시합니다. 한자 세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한자들을 눈에 익혀두고 읽을수 있다면 기본적인 상식선에서 많은 도움이 될텐데요. 기본적인 한자와 함께, 한자 쓰는 획순 등을 제시하여서 기본 한자에 대해 눈이 즐겁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위시캣 캐릭터 사용이 아주 피상적이라는 것입니다. 책의 공백을 채우기 위한 복붙 디자인적인 요소 정도로 밖에 볼수 없는 정도로 위시캣을 활용해서, 흥미를 끄는 디자인 이외에는 그게 작용하는 부분이 없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그대로 위시캣 캐릭터랑 한자가 따로따로 놀아서, 귀여운 위시캣 캐릭터가 책을 펴게 만들 수는 있으나 그 이상으로 무언가의 의미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자 컨텐츠 이외에도 막간으로 위시캣 퍼즐, 위시캣 같은 그림 찾기 같은 조그만 놀이 코너가 있는데, 아이에게 어렵고 지끈지끈한 한자 공부 사이에서 잠시나마 쉴 구석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