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청년 시절
명로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리나 첫문장에서는 '행복한 가정은 모두 엇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각각의 이유로 불행하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한다. 책 '부자들의 청년시절'에서는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여러 부자들의 젊은시절과 성곡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성공한 부자들이기에 소설 속 첫 문장처럼 한가지 성공의 진리를 말하고 있지 않을가라는 생각도 했지만, 부자들은 각각의 신념을 가지고 성공을 했다.
책은 19명의 슈퍼리치 성공기를 담고 있다. 한권의 책에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었기에, 비교적 호흡이 짧아 편하게 읽을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워런 버핏, 빌게이츠, 일론머스크 처럼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부자들은 물론,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지만 책을 읽다보면 그들의 이력과 경험에 감탄을 하게 하는 리카싱, 스티브 김 같은 인물들도 다룬다.
그들의 성공일화와 마지막, 부자들이 젊은이들에게 직접 쓴것과 같이 편집된 편지는 그들의 성공 노하우가 마음을 울린다. 리카싱의 실전에서의 배움, 조앤 롤링의 몽상, 오프라 윈프리의 공감, 이본 취나드의 모험과 같이, 그들의 성공에 대한 키워드는 제각각이다. 어릴적 어렴풋하게 부자가 되어 외제차를 타고다닐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기도 하였지만, 취업하고, 현실의 벽을 마주칠수록, 부자로서의 풍요로운 삶보다는 현실에 닥친 문제를 해결하기 급급하기만 하다. 나 또한 여러부자들의 각각의 성공 키워드 처럼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하고, 부자가 될 미래를 다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