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조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해결의 책’이라는 도서를 본적이 있다. 보통은 처음부터 끝까지 선형으로 읽어가는 책과는 달리 책을 주르륵 넘기다가 우연히 펴지게 되는 페이지의 내용을 보면 고민거리가 해결될 해답이 있을 것이라는 책이다. 달리 순서없이 페이지마다 병렬적으로 구성된 도서이기에, 나열된 문구들은 눈녹듯이 걱정거리에 대한 해답을 주기도한다.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이라는 책을 보며 해결의 책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준다. 하루 한 장씩 읽어가라는 책의 제목처럼 삶의 시작을 어떤 생각을 가지고 하고, 어ᄄᅠᇂ게 생각할것인지에 대해선 여러 방법이 있을 것이다. 한페이지씩 가볍게 만나볼 수 있는 짧은 문구들이지만, 오늘은 어떤 날이 될것인지, 어떤생각을 가지고 살아갈것인지 묵직한 울림을 준다.


문장들은 단순한 문장이 아니라, 관련된 도서와 인용문구, 그리고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한번 읽고 넘어갈수도, 마음에 드는 문구들은 관련된 도서를 찾아보고 더 깊이 있게 생각해볼 계기를 제시한다. 정해진 시간, 하루 한 장씩 읽으며 짧은 문장이지만, 문장들과 연계하여 더 큰 사고를 해보고, 연계된 책까지 알아본다면 365페이지는, 365권의 도서도 될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의 하루, 지난 하루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본다면 365일 1년이라는 시간은 사람이 바뀌기에 충분한 시간일 것이다.

책을 다 읽은 이후에도 귀퉁이의 체크박스를 표시하며 활용할수도 있을 것 같고, 앞서 말한 해결의 책처럼, 무작위 페이지를 펴서, 심란한 마음속 하나의 조언으로 활용할수도 있을 것이다.

책은 4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어 도전, 열정, 인내, 이성이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세션만큼이나 페이지와 문장들은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소신, 신념, 행복등 우리의 삶에 어찌보면 누구나 이야기해 뻔해보기도 한 이야기들은 가장 중요한 것들이기에 흔한 것이 아닐까요.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다이어리를 사고, 새달력을 사고, 새로운 결심을 하지만, 결국 관성처럼 기존의 생활로 돌아오는 때가 많습니다. 너무 커다란 결심보다 하루에 한문장씩 마음을 울리는 책 한페이지를 읽어보자는 작은 다짐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하는 연말,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을 만나게 된 것이 변화의 시작점이 될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