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범죄 추리 게임 The Perfect Crime Puzzle Book - 형사 vs 범인 숨막히는 심리 게임의 최후 승자는? 섹시한 두뇌계발 시리즈 9
개러스 무어 지음, 박미영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보통 추리와 관련된 책이라고 한다면 추리 소설을 떠올리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범죄현장에서 형사로, 아니면 범죄자가 되어 심리 게임을 펼칠수있도록 다룬 책이 있습니다. '완전범죄 추리게임'은 범죄의 현장, 사건의 현장에서 각각 형사와 범죄자의 입장이 되어 사건을 해결할 실마리를 찾고, 형사에게 들키지 않도록 완전 범죄를 꿈꾸는 방식으로 퀴즈를 푸는 도서입니다.


퀴즈들은 각각 개별적인 90개의 문제를을 통해 두뇌 계발을 하고 퀴즈를 풀어내는 이야기입니다. 완전 범죄 추리게임이란는 제목이기에 치열한 심리전이나, 범죄 현장의 디테일속에 숨은 비밀을 풀어내는 식의 문제가 많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였지만 실제로는 숨은그림 찾기, 미로 길찾기 같은 그림찾기류 문제와, 암호표를 이용한 암호풀기와 같이 방탈출에 나올것 같은 조그만 퀴즈들이 주를 이룹니다.


각각의 퀴즈들은 당신이 형사라면, 범인이라면 이라는 가정하에, 마주친 상황을 어떻게 극복하게 암호를 풀어내어 사건의 해결, 은폐를 하고자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무제들이 아주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은 편이기에 잠깐 시간이 날 때, 쉬는시간 기분전환겸 간단하게 보고 넘기기에 좋은 문제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티비 프로그램 중 문제적 남자와 같이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사람, 그리고 여러가지 그림을 비교하고 암호를 비교하기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흥미롭게 문제를 하나씩 풀어나가면서 성취감을 얻을수 있는 도서입니다. 아이와 같이 문제를 하나씩 풀어가면서 힌트를 찾아가면 재미있게 대화를 이어나갈수 있을것 같아 흥미가 가는 도서이고 같은 시리즈의 책도 많아 관심이 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