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파이썬 EASY! - 기초부터 활용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감무철 지음 / 책밥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쓴 서평입니다.

어릴적 익숙하지 않은 영타를 쳐서 게임에 접속하던 도스 컴퓨터는 어느새 윈도우로,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우리 생활에서 떼놓을수 없는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한달에 2만원 주고 하던 학교 컴퓨터 수업은 ram과 rom의 차이, 이해할수 없는 용어들의 향연으로 금방 흥미를 잃고 말았는데요. 말로만 듣던 IT시대 새로운 변화가 요즘에는 코딩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찾아오는 중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아이들은 학교에서 코딩을 일상적으로 배운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게 진짜 파이썬 easy’라는 도서는 이름처럼 기본적인 파이썬 내용에 대하여 다루는 도서입니다. 파이썬이 무엇이고, 어떻게 설치하고 작동하는지 초심자에게 기본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습니다. 파이썬 코딩을 처음 배우다 보면 쉽게 실수하고, 하찮은 내용이라 넘어가기 쉬운 문자와 숫자 구분, 튜플, 딕셔너리 같은 데이터 사용에서 더 나아가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문제들을 if 문을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코딩이라는 것이 마냥 즐거운 내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 가지 실례와 이야기를 통해 코딩의 내용을 쉽게 빗대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계어 문법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데이터 분석과 스크래핑, 크롤링, gui 등 활용 범위를 넓혀갑니다. 사실 비전문가로서 코딩이라고 하면 마냥 내가 원하는 대로 개발을 할수 있을것만 같아 두근두근 기대가 되지만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다 보면 내가 어디서 무엇을 빼먹고, 틀렸는지, 내 코딩방식이 어떻게 잘못되었는지라는 벽들을 끓임없이 마주치게만 되고, 결국 자포자기의 심정에 이른적이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코딩의 기본에 대하여 다시 되돌아가 생각을 해보곤 하는데, 마침 친철한 기본서인 ‘파이썬 easy’를 한번씩 기본내용을 찾아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