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한 줄 없이 시작하는 MicroSoft RPA 파워 오토메이트 - 시작하세요! 작은 디지털 호기심이 파워풀한 업무 역량으로
김성준 지음 / 프리렉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세상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이다. 코딩 교육에 대해서도 요즘 초등학생들도 교과과정으로 배운다는 이야기가 있고, 네카라쿠배와 같은 회사의 이름과, 개발자의 몸값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모두들 새로운 시대를 말하지만 실제 업무환경에서 자잘한 반복업무 또한 여전히 직접 사람이 처리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이기도 하다. 새로운 시대,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뒤처지는 것이 아닌가라는 위기감이 들기도 하지만, 실질적으로 초보자로서 코딩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전문가가 되기위해 투자해야할 시간과 능력을 고려하면, 선뜻 도전해볼 용기가 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코드 한 줄 없이 시작하는 MicroSoft RPA 파워 오토메이트'라는 제목의 도서의 ’코드 한줄 없이‘ 와 ’MS RPA’라는 단어들이 내 이목을 끌었다. 코드 한줄없이, 그리고 흔하게 만날 수 있는 MS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어느정도 코딩으로 해결할수 있는 업무를 대체하고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였다.


물론 RPA를 통해 기계어를 통한 코딩보다는 직관적으로 나에게 필요한 업무 처리를 할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코딩한줄이 없다고 해서, 기본적인 사용법과 문법, 다양한 MS프로그램 사용 방법과 기본적인 활용지식이 없는 상태라면 또다른 배움이 필요할 것이고, 더 나아가 파이썬 등을 활용하면 업무의 활용폭이 더 넓어지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해가는 프로그래밍 시장에, 비전문가를 위한 쉬운 RPA의 개발과 활용법 또한 더 커질것이기에 RPA 입문으로 도서를 읽고 나에게 필요한 부분에 더 살을 붙여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서의 구성은 사진과 진행 순서에 따라 자세한 설명이 붙어 있어 혼자서라도 자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근차근 순서를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실력이 느는 모습을 발견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