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료기기와 디지털 헬스 투자 전략
김충현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메가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듣게된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전기차 등등 미래에 유망할 산업에 대하여 꿈가 희망을 이야기한다. 물론 여러 유망 상업이 있겠지만, 갈수록 고령화 되는 사회 사업으로 의료,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또한 필연적으로 메가트렌드가 될 산업일 것이다.

'글로벌 의료기기와 디지털 헬스 투자 전략' 도서는 다양한 산업 중에서도 의료기기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다루고, 투자의 시야를 한발짝 더 넓혀주는 도서이다. 의료라고 하면은 보통 신약 개발을 하거나 바이오 벤처기업을 떠올리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오랫동안의 데이터를 보면, 바이오 산업보다 디지털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산업이 안정적이고 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안정적이고 유망한 사업이지만 국제적으로, 세부적으로 어떤 산업이 있고, 어떤기업이 유망한지에 대하여서는 보통의 투자자들은 알기가 어렵다. 도서는 이런 부분에 대하여 개인투자자도 쉽게 정보를 얻을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당뇨 웨어러블기기를 제조하는 회사들의 매출 구조의 변화와 , 최근 주가 움직임 그리고 정책과 보험이슈, 그리고 제품의 asp 등을 제시하며 산업의 현황을 한번에 파악할수 있도록 내용을 다룬다.

물론 의료관련 산업이 고령화와 함께 유망한 산업이기는 하지만, 나나 내가족이 병을 앍고, 병원에 가는 것이 유쾌한 일은 아니다. 그렇기에, 실생활에서 웨어러블로, 디지털 헬스케어를 통하여 평소에 건강을 관리하는 사업은 어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을것이다.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헬스케어 산업에 대하여, 시장이 어려울수록 공부하기 좋은 때라는 말처럼, 미래의 메가트렌드에 대하여 미리 준비하고 대비한 사람만이 그 과실을 얻을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