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배워 평생 써먹는 진짜 돈 공부 - 10만 직장인이 선택한 투자멘토 챔의 4주 완성 재테크 수업
챔(최민) 지음 / 더퀘스트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내용이 중요하겠지만 독자가 어떤상황이고, 어느 정도 지식을 가졌는지에 따라서 책의 유익함이 달라지기도 한다. "한달배워 평생 써먹민 진짜 돈 공부" 도서는 책 표지에 나와있듯이 재테크 초보를 위한 책이다. '첫 월급이 들어옴과 동시에 우리의 마라톤은 시작되었다'라는 프롤로그 처럼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 적금을 들어야 하나, 청약을 넣어야 하고 흔들리는 사회 초년생에게 선물해줄수 있는 내용의 책이다.

-돈공부 필기 노트

책을 보면서 들었던 생각은 고등학생 시절 유명학원 일타강사들이 만든 필기노트 같다는 생각이다. 바이든이 나에게 채권으로 돈을 빌리고, 트와이스를 보고 엔터주식에 투자하는 내용으로 딱딱할수 있는 정보 전달을 재미있게 풀어 전달한다. 책 각페이지에는 저자가 노란색 형광팬 색깔로 직접 중요부분을 표시해서 나중에 다시 훑어 볼때도 선택하여 다시 볼수 있도록 배려가 되어 있다.

- 실천이 없으면 소용없다.

독서를 해도 그 내용대로 실천을 하지 않고 머리속에만 담아둔다면 아무 소용이 없을것이다. 소를 끌고 물가에 가도 물 마시는 건 소마음이라고는 하지만, 이 책은 소들에게 할짝할짝 물 먹는 방법까지 좀더 자세하게 설명한다. 돈공부 책에는 각 파트 끝마다 '행동노트'를 통해 해당 파트의 내용을 복습하고 어떻게 나는 행동할것인지 적어보는 챕터가 있다. 많은 투자서적을 잃어도 현실에서는 어떻게 적용하고 나의 투자 방식으로 만들지가 큰 고민거리인데, 재테크 초보자에게 이책의 행동노트가 실천에 옮기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 초보를 넘어서

책의 주요내용은 예금은 어떻게 하고, 가계부 어플은 어떻게 쓰고, 주식, 채권, 펀드등은 어떻고 이것을 어떻게 분배할것인지가 주요 내용이다.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책이기에 저자가 더 전하고 싶은 내용이 있어도 간결하게 쓴 부분이 많다. 이에 더 싫지 못한 부분을 저자의 유튜브 qr 코드를 각 페이지마다 첨부해두었다. 책의 내용에 더하여, 책안의 사이트, 어플, qr코드 유튜브 내용까지 확장하여 더 공부한다면 재테크 초보를 넘어 야무지게 돈좀 모으네라는 소리를 들을수 있을것이다.

-해당 내용은 서평이벤트로 제공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