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부동산 투자 노트 - 월급쟁이에서 부동산 부자가 된 엄마의 세상 친절한 부동산 투자 입문서
고상애 지음 / 새로운제안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첫 부동산 투자 노트

 

월급쟁이에서 부동산 부자가 된 엄마의 세상 친절한 부동산 투자 입문서인 이 책은 평범한 월급쟁이에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공개한다. 부동산 투자의 기본부터 알고 싶은 모든 궁금증까지 이 책을 항상 가지고 있으면서 써먹을 수 있는 소중한 부동산 투자 도서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고상애 저자는 소액으로 부동산 재테크를 시작했으며 월급 받는 부동산투자로 시작해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면서 인센티브 받는 부동산도 챙긴 사람이다. 결혼 8년 차, 30대에 50억 원의 부동산 자산을 달성했다고 하는데 이런 그가 어떻게 부동산 부자가 되었는지 이 도서는 아마도 최고의 부동산 투자 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제는 재테크 시대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부동산 관련 분야는 더욱 그렇다. 공부해야 살아남는 시대가 되었다. 이제 돈 있는 사람만 투자하는 것이 아닌 쌈짓돈으로 지금부터라도 차근 차근 토지 재테크 공부를 통해 충분히 노후와 안정에 대비할 수 있다. 노후가 아니더라도 우리나라에서 부동산 투자는 꼭 알아야 할 분야가 된 것은 틀림없다.

 

부동산에도 기술이 있고,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으며 직접 발로 뛰고 참여하며, 고민하고 공부해야 한다. 이 한권이면 사실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투자 공부는 이미 얻은 것이나 다름없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 공부만 잘 해두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요긴하게 써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월급쟁이 엄마의 부자 마인드를 알아야 한다. 저자는 여기에 대해 소상히 말해주는 단 한명의 사람이 될 것이다. 여기에 부동산 머니파이프를 만드는 3단계 프로젝트를 비롯해 부동산 부자로 만들어준 습관들과 노하우들을 저자 자신의 경험과 성공연구를 통해 자세히 알려준다. 매우 유익한 부동산 투자 배움이 될 것이다.

 

사실 이 정도만 해도 부동산 투자를 위한 준비는 끝났다고 해도 무방하다. 그 만큼 저자가 공들인 이 책의 진가는 드러난다. 그러므로 월급만으로 집을 장만하고 생활하려는 서민들이 대부분이기에 그런 사람들에게 헛된 꿈을 불어넣어 주지 않으면서 실제적인 지침을 제공해 준다. 특히 저자의 시행착오와 느낀 점들까지 담겨져 있어 더욱 큰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부동산 공부는 빨리 할수록 좋다. 이 책이 부동산 투자에 대한 갈증이 있는 분들에게 시원한 생수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