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이 영화가 될 때
유의정 외 지음 / Book Insight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삶이 영화가 될 때

 

나를 위한 책이자 삶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이 책은 총 10명의 저자들이 독자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용기를 준다. 이 책은 영화인문학으로서 다른 책과 다른 메시지들을 담고 있어 우리 젊은이들 뿐 아니라 모든 현대인들에게 인생을 걸어가는데 유익을 주는 도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내가 영화를 좋아하는건 다른게 아니다. 영화속에서 발견하고 인생의 참 의미가 숨어있어 도움을 받은 내용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누구나가 영화속 내용들과 비슷한 인생들에 자신도 영화속 인생의 답들을 찾아 나갈 수 있는 길들을 보게 해주기 때문이다.

 

영화속 주인공은 여러명일 수 있지만 대부분 한명이다. 이것은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물론 가족 친구 모두가 다 소중하다. 그러나 나를 잃어버리면 세상은 의미가 없다. 모든 것이 의미가 없는 것이다. 내가 있기에 모든 것이 소중한 것이다. 물론 영화를 보고 느끼는 점들이 있을 것이고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모습들을 보고 영화를 자신에게 대입시켜 대리만족하고 위로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그러한 영화들안에서 저자들만의 전문가적인 내용들과 조언 경험들을 나누어주어 더욱 이 책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는데 중요함을 알아야 한다고 말해주고 싶다. 이 책의 주인공 역시 각자 저자들이다. 그들이 한명 한명이 말해주는 메시지는 우리에게 큰 도움을 전해준다. 나를 찾고 나를 사랑하게 해주고 발전 가능케 해주어 이 책의 참 메시지를 알게 해준다.

 

이 책이 주는 자기계발 영화인문학을 통한 발견의 순간들은 매우 유용한 글들이 많아서 읽는 즐거움도 줄 것이다. 특히 요즘 청년들이 갈길을 잘 선택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있다고 하고 고민들이 많다. 청년들에게 주어진 선택의 갈림길과 삶의 방향을 제공하는데 있어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다양한 영화적인 내용과 함께 저자들의 자기계발적 글들이 있어 큰 유익을 줄것이라 생각한다.

 

영화를 보면 우리는 각자의 해석들로 보게 된다. 그런데 어떠한 한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영화나 다른 모든 것들이 달라지는 것이다. 나를 아끼고 발전가능한 방향으로 해석하면 영화의 내용은 나에게 큰 용기와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볼 수 있게 해준다. 바로 이것이다. 이것이 이 책의 큰 장점이다.

 

이 세상은 내가 주인공이며 내가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영화처럼 달라진다고 생각하면 우리는 오늘도 내일도 행복한 주인공으로 삶을 누릴 수 있는 시간들로 채워나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