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정의환 외 지음 / Book Insight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위로와 힘이 되는 도서다. 영화를 통한 인생과 함께 나를 바라보며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영화는 인생과 많이 닮아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면서 읽을 수 있는 혀재 우리에게 소중한 시간들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 또 한번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책들은 그다지 많지 않다. 그래서 이 책이 소중한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총9명이다. 각자가 다른 일들과 전문가적인 분야로 우리에게 전해주는 동기부여가 되고 삶의 위로가 되는 글들은 내 인생을 리셋해주면서 나를 더 사랑하며 살아가는데 커다란 원동력이 될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는다. 나 자신을 들여다보고 다시 가다듬어 행복을 찾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누구나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많다. 그 어둠속에서 빛으로 나온 과정들은 이 책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다. 나답게 사는 길로 나아가야 자기자신의 진정한 주인이 되어 살아갈 수 있다. 저자들 또한 이 책에서 말한다. 자신을 찾으며 가는 인생길에서 자유로움의 질문과 함께 읽는 이의 마음을 위로해준다.

 

우리가 분명히 알 수 있는 것은 타인과 나의 시선안에서 자유로움의 본질을 발견하는 것이다. 타인과 내가 살아가는 모든 이유는 내가 나답게 살아가야 하는 이유인 것이다. 그렇지 못할 때 벌어지는 보이지 않는 상처들은 나 뿐만 아니라 타인을 해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영화를 보면 그 시대의 목소리와 군상들의 집합들이 보인다.

 

내가 추천하고픈 영화는 사실 오늘 이라는 영화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픈 영화다. 아무튼 이 책은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영화들과 내용들이 있다. 그리고 깨닫는 것들도 많은 영화내용들과 저자들의 글로 위안과 힘을 얻는다. 이 책이 주는 영화를 통한 발견의 순간들은 매우 공감이 가는 글들이 많아서 읽는 즐거움을 줄 것이다. 나도 영화를 자주 보지만 이 책에서 저자들의 글속에서 내가 발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사람과의 관계와 마음의 상태 나의 여러 가지 상황들에서 영화인문학을 통한 돋보기로 나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들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읽어가다보면 지금부터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야 할 이유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영화처럼 산다는건 다른 것이 아니다. 빛은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언젠가 반드시 온다는 것이다.

 

인생에 끌려다니는 것이 아닌 나 답게 인생을 주도하는 삶을 사는 것이 영화처럼 사는 것이다. 젊은이들 현대인들 모두에게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