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쉽 - 잠들어 있는 내 안의 검은 양을 일깨워라
브랜트 멘스워 지음, 최이현 옮김 / 필름(Feelm)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랙 쉽

 

잠들어 있는 내 안의 검은 양을 일깨워주는 이 책은 더욱 나다운 모습으로 변화시켜주는데 삶의 핵심 가치를 전해줄 것이다. 브랜트 멘스워 저자는 미국 ‘10대 동기부여 연설가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으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작가이자 수상 경력이 있는 음악가이기도 하다. 저자는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깊이 들여다보고 자신의 핵심 가치를 파악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게 하는 사람으로서 미국 최고의 동기 부여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얼마든지 환경은 변할 수 있다고 믿는다. 때를 기다린다. 그 변하는 과정을 이들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리고 남과 비교하지 않는다. 지금 우리는 자존심과 피해의식, 그리고 열등감에 젖어 자신의 길을 보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많은 것을 본다. 성공의 문을 열어 제끼지 못한다. 그렇게 시간이 오래 지나 뒤돌아보면 후회를 하며 자신을 자책한다. 문제는 이러한 상황들이 계속 반복된다는 것이다.

 

동기부여로 어려움을 극복한 인물들을 살펴보면 실패를 극복하는 과정도 남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거기서 동기부여의 중요성이 나온다. 저자는 이러한 중요한 것들을 성공을 향해 발걸음을 움직이게 하는 실질적인 지침서를 제공해준다. 흰양만 생각하지 말고 내 안의 검은양을 끄집어내어 올바르게 갈 수 있게 하라는 것이다. 나쁜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뿌리깊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지속적으로 낼 수 있다.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은 다른 것이 아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내 안의 검은 양을 끄집어내어 자신만의 목적의식을 갖고 살아나가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지금까지 보았던 자기계발 서적들과 분명 큰 차이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배울 점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자기를 믿고 삶의 흐름에 맡기는 훈련을 해야 함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문제속에서 답을 찾아보아야 한다. 자신에게 계속 물음을 던지는 인생이 되어야 한다.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무엇보다 인생에 끌려다니는 것이 아닌 삶속에서 자신을 보아야 한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용기와 동기부여, 어떤 희망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무엇을 하고자 할 때 내려놓고 버리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저자의 블랙 쉽은 목적에 따라 인생을 살아가게끔 만들어주고 내 선택을 통해 그렇게 살도록 도움을 준다. 그러므로 이 책은 모든 현대인들이 꼭 정독해야만 하는 중요한 책이다.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