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혼자 풍경 드로잉 - 기초 연필 스케치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ㅣ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22년 2월
평점 :
나 혼자 풍경 드로잉
이 책은 기초 연필 스케치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풍경 드로잉을 알려주는 도서다.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간편하게 연필 스케치로 자연을 그리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그림수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두 명인데 이일선 저자와 조혜림 저자다.
이일선 저자는 대한민국 현대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여러 공모전에서 입상 과 전시회에 참여한 전문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다. 조혜림 저자 또한 그림 분야의 전문가이고 그림과 관련된 많은 책을 쓴 작가다. 두 명의 작가가 알려주는 풍경 드로잉 수업은 그림 수업이라기 보다는 그림을 배우는 입장에서 나 자신이 힐링이 되는 도서라고 생각한다.
물론 풍경 드로잉의 기초를 비롯하여 그림의 과정들을 설명해주는 책이기도 하지만 책 자체가 자연풍경을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그림을 따라하는 과정 자체가 기분이 좋아지는 도서이기도 하다. 때문에 기초적인 드로잉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더욱 사랑스런 도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나 또한 그림을 좋아하지만 전문적으로 배운 적은 없다. 아날로그 시대에 살았기에 연필이 익숙하고 교실뒤에서 남몰래 그림을 그리면서 즐거움을 누렸기에 애착이 갈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연필은 다른 도구에 비해 간편하고 언제든지 활용하며 즉시 아무 때나 풍경을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드로잉 용어들도 사실 이 책을 보면서 그리다보면 쉽게 익숙해지고 그림의 틀을 완성해가면서 내것으로 드로잉을 완성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림 또한 단조로운 것이 아닌 다양한 장면의 풍경 드로잉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림 실력을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방역이 풀어지는 시기이고 날씨 또한 점차 좋아지고 있는 요즘 밖에 나가 그림을 그리는 시간들이 오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 책과 함께 취미로 또는 그림의 기초적인 배움과 함께 자신의 그림 실력을 늘려가고 싶다면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