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을 빛내는 탐욕의 원칙
이시다 히사쓰구 지음, 이수경 옮김 / 세개의소원 / 2022년 1월
평점 :
인생을 빛내는 탐욕의 원칙
이 책은 운과 성공의 비밀 에너지를 말해주면서 ‘탐욕’을 활용하면 생각은 바로 현실이 된다고 알려주는 도서다. 사실 탐욕은 그리 사람들에게 좋은 것으로 불리워지지 않는다. 탐욕의 뜻은 지나치게 탐하는 욕심이다. 때문에 나쁜 사람들에게 저런 탐욕스러운 인간, 쓰레기 라며 욕을 할때가 많다.
이시다 히사쓰구 저자는 멘탈 코치이자 심리 테라피스트이며 세미나 강사에 주식회사 안사 대표이다. 2005년 창업 당시에는 돈도 없고, 연줄도 없고, 실력도 없는 상태였지만 우연히 접한 우주의 법칙을 공부하고 실천하면서 모든 면에서 꿈꾸던 인생을 실현한 인물이기도 하다.
그래서 저자는 자신의 성공담의 바탕이 된 신의식을 소개하고 있는데 신의식은 강력한 목표, 탐욕의 본능을 일깨우고, 원하는 인생으로 나아가도록 돕는 감각이라고 말한다. 다시 말해 저자 또한 탐욕의 부정적인 것을 알고 있으면서 이러한 것을 제거하고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나답게 살도록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인간은 행복해야 한다. 그것은 나답게 사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우리 모두 마찬가지다.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체크를 해야 한다. 그렇다고 욕심을 부리라는 말이 아니다. 그 방법들을 터득하여 새로운 인생을 살라는 말이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이 책속에 담겨져 있는 원리들을 실천한다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과 미래의 일 그리고 어떻게 변화되어 갈 것인지 알아야 한다.
저자는 인생이 점점 좋아지는 탐욕의 원칙을 통해 이 문제들을 풀어주는데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저자이기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다. 저자는 이 책에서 그 방법들을 말해주면서 신을 이야기하는데 이것이 신의식이다. 신과 내가 하나가 된다는 것이다. 신의식의 정체는 바로 탐욕이라고 말해주면서 탐욕이 있다면 인생은 점점 좋아지는데 자신을 믿지 않으면 신이 될 수 없다고 말한다.
저자는 이 탐욕을 활용하여 꿈을 이루고 인생에서 승리하며 생각이 바로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모둔 것을 이야기해준다. 저자는 5년 연속 베스트셀러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의 작가이기도 하다. 그래서 저자는 지금 힘든 상황에 있다고 해도 그것은 인생이 점점 좋아지는 과정에서 있어야 할 당연한 힘듬이라고 말한다.
이렇게 신나게 탐욕과 욕심을 부려보라며 그 방법들을 말해주는 책은 보질 못했다. 솔직하다. 그래서 저자의 이야기에 경청할 수 밖에 없다. 이 책을 모든 이에게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