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후, 당신은 -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이뤄줄 행동과학의 비밀
그레이스 로던 지음, 최소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년 후, 당신은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이뤄줄 행동과학의 비밀을 알려주는 이 책은 목표를 이루고 싶어하는 사람들이나 일과 직업안에서 새로운 설계를 계획하는 사람들 꿈을 이류려는 사람들 모두에게 큰 유익을 주는 도서다. 그레이스 로던 저자는 런던정치경제대학 행동과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행동과학에서 얻은 통찰력을 기업에 제공하여 인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중대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전문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목표 달성에 가깝게 갈 수 있는 도우미를 자처하는데 특히 혼란스러운 시대와 미래를 향한 계획에 도움이 될 것은 자명하다. 우리나라는 본격적으로 노후시대로 접어들었다. 향후 십년뒤에 우리나라는 늙은 나라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때문에 시간을 아끼고 목표에 이르는 방법들을 구상하여 접근해야 성공하는 인생을 살 수 있다.

 

그러므로 변화를 꿈꾸는 이들에게도 이 책은 매우 안성맞춤형 도서가 될 것이다. 분명한 것은 나 자신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첫 번째로 되어야 하는 이유는 그래야 분명한 점들을 해나갈 수 있는데 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아무리 세상의 편견에 부딪혀도 자신이 이것을 해야 하고 해야 한다면 즉시 행동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일이며, 성공할 가능성이 그 만큼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무엇보다 긍정하며 자기계발해야 한다.

 

자신의 모습을 탐색하고 스토리텔링하며 나가야 한다. 저자는 당신의 이야기를 새로 쓰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시간을 탁월하게 쓰는 법에 대해서 저자는 말해준다. 무엇보다 내가 생각하고 내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을 터치하면서 내가 만든 덫을 피하는 행동과학적 통찰들을 제공해준다. 이것은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방법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함을 말해주는 것이다.

 

이 외에도 타인의 편향을 차단하는 행동과학적 통찰, 회복이 쉬워지는 행동과학적 통찰을 통해 미래의 나를 만들어가는데 기분좋은 도움을 준다. 이것은 앞으로 살아갈 날들에 대한 깊은 호흡에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무엇이든 빨리 끝내는 것은 없다. 시간이 지날수록 빛이 나는 법이다.

 

무엇보다 나 자신과의 싸움이다. 지금부터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야 한다. 그렇다면 5년후 꿈꾸던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우리를 나아가지 못하게 만드는 나와 타인의 무의식이라는 세계를 깨뜨리고 목표점에 서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청년 장년 모두에게 확실히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