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 -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서희경 옮김, 아베 테츠야 감수 / 소보랩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

뉴 노멀 시대, 트렌드를 주도하고 저절로 팔리는 구조를 만든다는 원칙으로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은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이 마케팅이이라며 시작한다.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이자 세계적인 경영사상가다.

 

그의 마케팅 관리론은 지금도 많은 대학에서 경영학 교과서로 쓰이고 있고 있고 필립 코틀러 전략 3.040년 이상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혼돈에 대응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는 최고의 마케팅 책이라고 한다. 특히 이 책은 글과 함께 일러스트도 같이 있어 굉장히 효율적인 독서를 할 수 있고 보자마자 이해가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편집하였다.

 

코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 시대를 안다는 것은 모든 회사들 경영 리더자들 사업가 직장인 일반인 모두에게 필요한 공부가 아닌가 생각한다. 특히 지금처럼 코로나로 힘겨운 알 수 없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 그리고 미래에 쉽게 읽어가며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전략을 터득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 소비자의 취향이 무엇인지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공부하고 독서해야 한다. 지금처럼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하려면 정확한 정보와 선택이 중요하다. 불안정의 시대속에서 마케팅의 주도력은 고객과 함께 만든 소비자 중심 마케팅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마케팅 전체 지도로 제품의 적정 가치를 판단하면서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최적의 채널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함을 책에서 말한다.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마케팅도 환경에 따라 변화하지 못하고 혁신하지 못한다면 실패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기본을 지키는 마케팅 전략은 성공의 힘이 된다. 코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은 변화와 기회를 통찰하는 시장 전략과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고객 유지 전략구매 가치를 제안하는 제품&가격 전략유통 전략’ ‘촉진 전략’ ‘디지털 마케팅 전략까지 이 책 한 권으로 마케팅 이론부터 실전까지 마스터하게 된다.

 

마케팅이라는 것은 고객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그 신뢰는 마케팅을 통해서 효과가 나타난다. 이것이 틀어지고 스타일이 맞지 않아 갈등으로 진전이 없다면 모든 전략들은 김 빠진 맥주신세가 될 확률이 높다. 이를 포함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케팅한 것이 이 책이 필요한 이유다.

 

마케팅의 대가인 필립 코틀러의 이론과 실전을 이 책으로 가독성 있게 습득하여 원하는 성과에 도움을 받기를 바라면서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