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 실전 테크닉 편 - 출판 27년 차 베테랑이 알려주는 팔리는 책쓰기의 모든 것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장치혁(레오짱) 지음 / 서사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출판 27년 차 베테랑이 알려주는 팔리는 책쓰기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이 책은 총 두권으로 되어진 도서로서 이 책은 실전 테크닉 편을 보여주고 있다. 기획에서 집필, 계약, 홍보마케팅까지 팔리는 공식들을 자세히 알려주어 지금 시대에 경쟁력 있는 자신을 만들고 인생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

 

레오짱 저자는 삼성전자, 현대건설, 대우그룹에서 영어전임교수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다가, 이후 출판업에 뜻을 세우고 YBM Sisa 편집장과 위즈덤하우스 편집장, 위즈덤하우스 마케팅 실장을 거쳐, 지금은 출판사 대표를 맡고 있는 인물이다. 그런 그가 시중에 나와있는 입맛만 다시는 책쓰기가 아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책쓰기를 알려주어 많은 이들의 고민들과 어려움들을 해결해준다.

 

그것도 여느 책들과는 다른 충분한 책쓰기 방법들과 출판까지 마치 옆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설명해주어 이 책의 값어치가 매우 크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말을 하고 글로 표현하고 싶어하는 심정이 있다. 예전에는 책쓰기가 전문가들, 학력이 높고 특별한 사람들만이 쓰는 것이고 그들의 전유물로 치부되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면서 하나씩 재능과 달란트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재능과 하는 일에 전문성을 가지고 책을 쓴다면 나답게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책쓰기임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될 것이다. 저자는 실전 글쓰기 1단계로 콘셉트를 잡고 개괄과 목차 그리고 상세 목차 짜기를 알려주면서 실전 글쓰기 4단계로 원고 쓰기와 최종 퇴고, 홍보와 마케팅을 포함하여 책으로 나오는 과정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책을 쓰고 싶다면 앞서 1권과 이 책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두 권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