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4 + 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LPT N4+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아 쉽다고 하지만 나는 항상 어렵다. 이유는 어순은 같을지 모르지만 한글과 다르게 자음과 모음 뿐 아니라 한자들이 즐비하고 거기가 외국어 카타카나까지 있으니 말하는 회화는 모르겠으나 쓰거나 하는 것에서 포기하는 경우들이 많은 것 같다.

 

물론 한글에도 받침이 있고 외국인 입장에서 어렵다고 하지만 일본은 쉬운 듯 하면서도 어려운 언어가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나는 독학으로 일본어를 기초부터 공부하고 있지만 이 책은 일본어능력시험을 준비하거나 쓰면서 외우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인 도서라고 생각한다.

 

책의 특징 자체가 머리와 손이 기억하는 방법으로 공부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모든 외국어 언어 자체가 단어만 달달 외워서 되는 것이 아닌 매일 반복하고 말하고 쓰고 문장과 함께 이해도를 높여야 빠른 학습을 할 수 있기에 이 책도 그러한 방법으로 시간을 단축해준다.

 

박다진 저자는 일본어 교사로 교육 활동을 하였기에 학습자들의 공부 상황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책속엔 출제 빈도 높은 JLPT N4+N5 단어 860개를 수록했다. 하지만 회화와 연결해도 일본어공부에 도움이 되기에 시험을 준비하며 쓰면서 학습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더할 나위 없는 일본어 공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어떤 언어든 단어를 많이 알고 있어야 시험이든 회화든 자신감이 붙는다.

 

좀더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생각해야 하는데 이 책은 일본어와 까다로운 한자가 머리와 함께 손이 기억하는 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빠른 효과를 보리라 생각한다. 무엇이든 지름길로 가고 싶은 것이 인간의 마음이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공부든 기본을 충실히 익혀야 언어공부에 더욱 효율적으로 다가갈 수가 있는 것이다.

 

일수도 따지면 이 책은 38일차이지만 자신에게 맞게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이 책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매우 만족할만한 시간들이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