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 MZ 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의 성공 법칙
김가현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MZ 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의 성공 법칙을 알려주는 이 책은 숏폼 흥행 공식의 모든 것을 알려주므로 숏폼 콘텐츠의 성공적인 브랜딩 전략을 보여주고 많은 이들이 이것을 배워 사업이나 더 나은 브랜딩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귀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다.
이에 관련된 9명의 전문가들이 남김없이 숏폼 콘텐츠의 브랜딩 전략을 알려주면서 네트워크의 브랜딩은 무엇이 다른지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브랜딩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우선 MZ 세대는 왜 틱톡에 열광하는지 알아야 한다. 이걸 알지 못하면 공식을 잃어버린것과 같다.
우리가 사업을 하든 무엇을 하든 사전조사가 필요하듯이 네트워크 브랜딩도 마찬가지다. 이처럼 성공과 지속성을 유지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담기 위해서는 브랜딩에 대한 이해가 기본이라 할 수 있다. 네트워크 브랜딩에 대한 이해도를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는 요소들을 여기저기에 배치하여 더 큰 가능성을 발견해주는 것은 이 책에서만 주는 특징들이다.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알려주는 퍼스널 브랜딩 성공 노하우들이 바로 그것이다. 우리는 어느 순간 성공한 사람들이나 회사들의 면을 보고 있으면 특정 분야에서 차별화되는 그들만의 가치를 높여서 인정받는 다는 것을 보게 된다. 인기 틱톡자들의 사례들과 거기에서 나오는 브랜딩 비법까지 알려주어 이를 활용하고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막혔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준다.
이 책은 다른 어떤 비슷한 책들보다 숏폼 성공 전략을 상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지금처럼 이러한 문화적인 영상시대들이 지속성을 가지고 계속 될 것이기에 전문가들이 경험을 통해 얻은 실용적인 노하우들을 마음껏 맛보게 해줄 것이다.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면 바로 행동하고 실천해야 한다. 그리고 일을 바꿀 수 없다면 자신의 태도를 바꾸며 늘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있어야 한다.
이것을 아는 사람은 준비하는 사람이다. 준비가 되지 않는다면 그리고 무엇을 할 때 왜 해야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해석이 없고 콘텐츠에 대한 부재가 지속된다면 힘든 과정의 연속이 될 것은 불보듯 뻔하다. 틱톡 브랜딩 Q&A ‘루나톡’의 브랜딩 노하우를 듣다 코너를 읽는다면 여러모로 큰 유익과 만족을 얻을 것이다.
틱톡 1위 교육 MCN 메이저스의 틱톡에서만 가능한 브랜딩 방법을 내것으로 만드는 것은 행운이라 할 수 있다. 숏폼 콘텐츠의 성공 법칙을 알고 싶다면 이 책 이상의 도서는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