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 - 400만 조회수 유튜버 요알남의 정말 쉬운 요리
강민구 지음 / 황금부엉이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

 

400만 조회수 유튜버 '요알남'의 정말 쉬운 요리 집밥 레시피를 알려주는 이 책은 모든 분들에게 즐거운 시간과 독서를 만끽하게 해줄 것이다. 특히 코로나로 요즘 힘든 시기에 집밥은 마음을 울리는 음식이라 할 수 있고 집에서 해먹는 음식들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

 

최소한의 재료로 최대의 맛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집밥 레시피를 알려주어 누구나 맛있고 건강한 음식으로 먹고 대접하며 즐길 수 있는 도서가 될 것이다. 강민구 저자는 네이버와 네이버 밴드의 요리 페이지, 만개의 레시피 쉐프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공유하고 있는 작가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인도네시아어와 현지 음식을 배우며 현지인들을 상대로 요리 교육을 하기도 했기에 이 책은 의심의 여지 없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나는 예전 20대 시절 잠깐 홀로 살았을 때가 있었다. 그래서 처음엔 음식을 해 먹을 생각은 못하고 무조건 사서 먹을 궁리만 했다.

 

김밥, 떡볶이, 라면 등. 분식만 주로 먹었는데 어느 순간 점점 사 먹는 것도 지쳤고, 매일 분식과 똑같은 음식만 사서 먹으니 몸이 음식을 잘 받지 못하는 느낌을 받았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한식인데, 나는 콩나물무침과 김, 계란, 김치, 찌개 종류 하나만 있으면 ok.

 

그런데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가 듬뿐 담긴 10분이면 완성하는 집밥 레시피 162가지나 있어 음식초보자나 기숙사 혼자 사는분들 혼밥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보고 음식을 즐겁게 해먹을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있을 것이고, 싫어하는 음식이 있을텐데 자신의 취향만 가득한 음식만 소개하는 책이라면 손이 가지 않을 것은 분명하지 않을까,

 

그래서 집밥집밥 하는 모양이다. 그 중에 어머님이 해준 집밥은 비교할 수 없는 음식이다. 요즘처럼 배달음식이 만연한 시대에 아까운 배달료 내지말고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다면 집밥이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지만 밖에서 사먹는 것이 아닌 나를 위한, 친구를 위한,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집밥에 관한 음식 책이다.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집밥스러운 음식들이 많이 나열되어 있다. 집밥이라서 밥만 생각하는데 저자는 간단한 간식들과 간단한 다이어트식 음식까지 전부 알려준다. 이 책이야말로 나에게 잘 맞는 책이라는 생각이다.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