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비워둘게요 - 되도록 가볍게 조금 더 느슨한 삶을 위해
이애경 지음 / 언폴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비워둘게요

 

이 책은 에세이 분야로 요즘 시대에 에세이는 정말 좋은 독서라고 생각한다. 많은 분야의 책들이 있지만 번잡하고 힘든 마음을 달래주는 건 에세이가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이애경 저자는 서울을 떠나 제주에 내려와 서점을 운영하면서 글을 쓰고 있다.

 

이 책외에도 여러권의 도서를 낸 작가이기도 하다. 제주 하면 힐링이 생각난다. 텃밭을 가꾸는 상상도 해본다. 그래서 마음의 힐링을 하고 싶으면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 하지만 요즘은 여행가기가 그래서 이렇게 독서를 하면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

 

저자는 제주에서 보내는 시간들을 자신만의 글씨체로 소소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독자들에게 전해준다. 에세이는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일상에서 얻은 이야기들을 나누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의 생각들을 담아 보여주고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바로 에세이의 특징이다.

 

저자는 작가이기에 글의 단어나 생각 이야기들이 쏙쏙 읽혀져 들어온다. 바쁘게 금방 지나가는 도시와는 다르게 저자의 글에선 여유와 기쁨이 흘러간다. 그래서 마음이 편하다. 가까운 곳에 있는 것들을 통해 말해주는 것들은 소통이 되고 공감이 된다. 거기에 사람이라면 누구나 위로를 받고 싶어한다.

 

누가 내 마음을 위로하거나 알아주는 사람은 없는가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저자의 글을 통해 내가 나다워지는듯한 마음이 든다. 정신없는 도시보다 한번쯤 이렇게 차분한 독서를 통해 나에게 전해져오는 메시지를 받으면 다시 삶의 에너지를 받곤한다.

 

우리는 대부분 평범한 사람들이다.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나 말들은 필요치 않다. 우리와 가까운 우리와 닮은 우리와 비슷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글과 말들속에서 위안을 얻고 마음의 안식을 누린다.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용기를 얻는다. 이 책이 그런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