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박한평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평온한 기분을 유지시켜주는 쉬운 멘탈관리법을 말해주는 이 책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감정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것들이며 이 시대에 감정을 관리하기 힘든 시대이기 때문이다.
박한평 저자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것으로 글을 쓰는 작가다.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의 흔들리는 감정을 잡아줄 것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감정은 매우 중요하다. 감정을 건드려 스트레스 받고 감정에 지쳐 하루를 보내며 상처받는 우리나라 현대인들은 참으로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다.
감정을 잘 돌봐주고 살펴야 한다. 감정을 표현하고 속이지 말고 나답게 살 수 있도록 나 자신을 찾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감정을 조절하는 훈련이 필요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우선 나의 감정을 알아야 한다. 내 감정의 솔직한 느낌에서 도망치지 말고 그냥 솔직히 인정하고 감정이 주는 신호를 이해하는 훈련이 중요하다.
저자는 나보다 내 기분을 잘 아는 사람은 없다는 걸 기억하라고 조언한다.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내 기분을 좌우하도록 방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동시에 저자는 이에 대한 좋은 방법들을 말해주어 우리의 감정을 솔직하게 말하고 도움을 준다.
무엇이든 관리가 필요하다. 그렇지않으면 감정에 휘둘리며 살아가게 되고 나에게도 손해가 크기 때문이다. 감정에 있어서 내가 주인으로 살아야 하는 이유인 것이다. 누구나 기분이 좋고 나쁠때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분을 내버려두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는 생각외로 크다.
저자는 나의 감정과 마음을 다듬어주고 정리해준다. 또한 힘든 감정들과 나의 감정의 순간들을 치료받게 될 것이다. 행복한 사람을 만나면 나도 행복하게 된다. 이 책을 통해 감정의 기복을 관리하고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면 어떨까? 가만히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 보며 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이 그래서 유익이 있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의 증상이 내 마음에 있고 불안하여 미래를 고민만 한다면 감정에 시달리며 결국 후회를 하게 된다. 따라서 저자가 말해주는 현명한 자기감정 관리를 통해 나 자신을 찾고 유익을 얻어보자. 무엇보다 우리는 감정에 지지말고 나를 알아 성공의 길로 걸어갈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모두에게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감정이 흔들릴 때 이 책을 항상 참고하여 도움을 받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