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 출근 불안증, 무력감, 좌절감을 씻는 사무실 명상법
리 와이스 지음, 김영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일터에서의 마음챙김
출근 불안증, 무력감, 좌절감을 씻는 사무실 명상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압도적 인기 강의로서 달라이 라마 연민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터에서 활용하는 마음챙김 기술을 말해주는 귀한 책이 될 것이다.
리 와이스 저자는 지난 10여 년 동안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강의하는 마음챙김의 훈련법과, 일터에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 전문가이기에 이 책에서 저자는 모든 현대인들이 일터에서 고생하고 정신적으로 힘든 부분들을 터치해주는 시간들이 될 것이다.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세상은 한치의 여유나 행복을 존해주지 않는다. 직장인들은 이상하게 헛된 곳에 힘을 쏟고, 에너지를 스트레스로 인해 낭비하는 것을 보게 된다. 자신의 내면을 질서있게 추스리지 못하고, 병을 키운다.
저자는 무엇을 위해 일하는지에 대한 단상들을 설명해주면서 나를 위해 일하는 마음은 무엇인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성공하는 사람과 조직의 특징에 대해서 말해주면서 일터에서의 관계 뿐 아니라 나의 마음의 모습과 집중할 수 있는 명상적인 부분들까지 알려주어 스트레스를 이기며 내 모습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코로나로 힘든 이 시대에 앞으로도 변화할 수 밖에 없기에 마음지키기 힘든 우리들을 다시 평상심으로 돌려놓으며 직장에서의 마음챙김을 해주는 좋은 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은 필수적으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살다보면 별의별 사람을 만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때문에 화를 다스리기 힘들고 마음을 지키기 어려운 세상이다.
우리나라는 왜곡된 사회속에서 마음의 질병이 걸리기 쉬운 나라다. 그래서 직장에서 더욱 스트레스가 심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이 책을 통해 사무실명상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감정을 다스려야 한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곡 읽어야 하는 책이라 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