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 전쟁 EBS 과학 교양 시리즈 비욘드
김일선 지음 / EBS BOOKS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능 전쟁

 

인공지능의 시대가 되었다. 세계는 4차산업혁명 중심으로 돌아가며 인간도 여기에 순응하여야 발전하고 미래 먹거리를 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제는 인공지능과 사람이 공존하며 사는 법을 배워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김일선 저자는 삼성전자, Nokia, Irdeto, Synaptics IT 분야 기업에서 개발과 기획 일을 했으며, 현재는 IT 분야의 컨설팅과 전문 번역 그리고 저작 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이다.

 

인간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인공지능 또한 발전할 것은 분명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는 어떻게 인공지능과 공존할 수 있는지에 대한 탐구들을 해나간다. 딥러닝을 비롯해 인공지능속에서의 위기, 초연결 사회 스마트시티로 가는 길 스마트시티의 생존 전략에 대해 우리를 초대하면서 안내해준다.

 

인공지능 시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해 저자는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말해주면서 인공지능과 인간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 모두에게 이 책은 즐거운 탐구와 생각꺼리들을 제공해 준다. 물론 어떤 분들은 인공지능에 대한 막연한 무서움으로 인간을 사로잡을 것인지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 분들에게 이 책을 일독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왜냐하면 어차피 인류는 인공지능의 시대로 가는 상황에서 공존과 함께 인간이 살아갈 수 있는 토대로의 길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분야에 다양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고 여기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주고 있기에 인공지능에 대한 우리가 알고자 하는 것들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어찌됐든 인간은 기계에 의존하고 함께 공존할 수 밖에 없음은 기정사실이다. 인공지능은 어디로 향하는에 대한 저자의 탐구는 이 책을 빛나게 하고 우리를 더 나은 시대로의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인공지능의 현재와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해 말해주고 인간과 기계의 공존속에서 나아갈 수 있는 이야기들은 분명히 인식해야 함을 발견한다.

 

인간이 살아남기 위해선 인공지능의 미래속에서 인간만의 특성을 발견하고 살려야 한다. 물론 앞으로의 기술은 인간을 뛰어넘을 것이다. 인공지능의 진화는 한계가 없다고 말한다. 그렇게 된다면 그것을 컨트롤 해야 한다. 그래서 저자의 통찰이 필요한 것이다.

 

이 책은 무거운 주제가 아닌 미래를 향해있기에 현대인들에게 큰 유익을 주는 독서가 될 것이다. 때문에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