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을 리셋하는 시간, 마흔 - 인생 후반전을 위해 40대에 꼭 해야 할 44가지
오쓰카 히사시 지음, 전지혜 옮김 / 시그마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인생을 리셋하는 시간, 마흔
어느 나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내가 그래서 그런지 40대는 정말 우울할 틈이 없는 여유를 부리고 싶지만 그것조차 여유가 아닌 직장의 퇴직 근처에서 미래를 고민하고 나 자신을 돌보지 못하는 그런 나이가 40대가 아닌가 생각한다.
오쓰카 히사시 저자는 이에 대해 많은 경험을 하여 지금 성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그런 그가 전해주는 인생을 리셋하는 후회하지 않는 방법들이 무엇인지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간다면 나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에 사십대의 무게감은 다르다. 어떤 사십대는 망한 사십대도 있을 것이고 어떤 사십대는 갈피를 못잡는 사십대도 있을 것이고 각자가 다른 처지에서 고민하고 후회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이젠 이러한 고민보다 지금부터 이 책을 통해 자기관리를 써내려가며 40대에 꼭 해야 할 44가지를 실펀하도록 하자.
그러기위해선 저자는 40대의 경력 관리를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40대는 사실 늘 불안한 위치와 사회적인 환경에 놓여져 있다. 이러한 것들을 저자는 40대의 회사 생활 40대의 조직 관리 40대의 사생활 관리 40대의 시간 관리 40대의 인맥 관리 40대의 공부법으로 세분화하여 40대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자기관리의 방법들과 그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진정한 인생의 리셋들을 보여준다.
저자는 이미 이러한 모든 상황들을 보았고 상담했으며 무엇이 정답인지 알기에 현재 40대들은 반드시 이 책이 필요하리라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우선적으로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여 저자의 의도와 자신에게 필요한 것들부터 하나씩 움직이는 것이다.
그렇지 못하면 포기하게 되고 흐지부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 책을 통해 40대에 맞는 노력들을 해 나간다면 전보다 나은 인생의 미래를 실현하고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