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 - 시대의 흐름을 읽으며 비즈니스의 미래를 그리다
김영근 지음, 김이환 그림 / 바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 시대를 통해 AI 시대를 읽는 리더

 

시대의 흐름을 읽으며 비즈니스의 미래를 그리는 이 책은 경영자와 팀장 직장인 일반인 모두에게 관심있는 일독할만한 가치를 주리라 확신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현재 미래 비즈니스에 대한 미래를 고민하고 이것을 잡아가는 사람들에게 기회의 땅이 제공되기 때문이다.

 

김영근 저자는 1980년대 초 전자업계를 주름잡던 일본의 통신기업에 입사하여 모든 기술발전들을 목격하였고 삼성전자에 스카우트되어 아날로그 및 디지털기술의 역사속에서 시대를 읽고 미래를 읽는 통찰력을 가지게 된 것이다. 무엇보다 저자의 강점이자 축복은 시대와 기술을 이해하는 통찰을 가졌다는 것일 것이다.

 

저자는 이것을 무엇보다 잘 알고 있가에 이 책을 쓰게 된 것이고 우리나라를 생각하고 미래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시대를 잡는 리더가 될 때 앞을 향해 나아가고 경영하는데 주인공이 될 수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은 또 코로나로 인해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

 

이것은 또 다른 모습으로의 변화를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의 글들이 뼈속 깊이 각인되어 다가온다. AI 비즈니스는 기업 뿐 아니라 개인에게도 중요하다. 그것은 앞으로 우리가 해야하는 필수적인 작업이기 때문이다. AI 비즈니스의 앞날과 돌파할 수 있는 대처능력은 저자의 오랜 IT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듣고 행동할 때 AI 비즈니스의 정확한 진단과 정보들을 얻을 수가 있다.

 

다시 말해 미래를 볼 수 있는 방향성과 분별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에게 귀한 보물과도 같은 이야기속에서 기술을 어렵지 않게 말해주고 인공지능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시대와 거기에서 오는 준비성과 방법들을 최대한 저자의 오랜 노하우와 경험들로 예측해주고 알려준다.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필요한 독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