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yuli의 일러스트 실력 향상 TIPS - 캐릭터 일러스트 인물 데생 테크닉
Miyuli 지음, 김재훈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iyuli의 일러스트 실력 향상 TIPS

 

캐릭터 일러스트 인물 데생 테크닉을 알려주는 이 책은 이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최고의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독일 출신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인 Miyuli 저자는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배웠으며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전문가다. 그는 이 책에서 만화와 일러스트에 활용할 수 있는 인물 데생의 요령을 알려주는데 쉽게 할 수 있으면서 배울 수 있는 진행으로 유익을 주는 책이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만화를 즐겨 읽었고 만화가가 되는 것이 장래희망이었을 정도로 만화를 좋아했던 사람이다. 학창시절엔 수업시간에 공부는 안하고 뒷자리에 앉아 만화를 그릴 정도였으니 만화를 사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그림과 관련된 도서를 보면 마음이 설렌다.

 

특히 나는 인물을 자주 그리는걸 좋아했는데 때론 인물이 그려지지 않아 답답했던 적이 있었다. 이 책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시원해지고 흥분이 되는 느낌을 받는다. 저자는 인물 데생의 전문가라 캐릭터를 그리는 데 필요한 모든 그림들과 정보들을 제공해준다.

 

그림을 그린다는 건 매우 흥미롭고 설레는 일일 것이다. 컴퓨터에서 그림을 그리고 채색을 하고 모든 만화작업을 도구만 있다면 쉽게 그리고 저장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나는 아날로그 시대를 경험한 사람인지 붓질 스타일 그림을 좋아한다.

 

그럼에도 지금은 워낙에 일러스트 그림도구들이 좋기에 많은 이들이 도전하고 그리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머리 그리기에서부터 시작하여 손발 그리기 몸 그리기 의류와 주름 그리기 등. 그 외 TIPS를 통해 컬러 일러스트와 흑백 일러스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주어 막혔던 부분들을 시원하게 알려준다.

 

다른 어떤 것을 배울때도 그렇겠지만 누구나 그것을 배우는 기본기에 대한 숙지와 그것을 바탕으로 해나가는 작업들과 일들은 완성도에 영향을 미친다. 저자는 세세하게 다양한 체형들과 그림들의 방법들을 알려주면서 독자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알려주어 고민들을 해결해준다.

 

무엇을 하든 꾸준히 지속할 수 있다면 자신만의 무기가 된다. 저자는 이 분야에서 최고이기에 이 책을 만난 독자들은 큰 행운이 아닐까 생각한다. 옷 그리는 법, 색채 까지 인물에 관한 모든 것들을 이 책에서 원하던 그림들을 그려나가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