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4+N5 30일 완성
이 책은 일본어능력시험 N4와 N5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공부법을 말해주면서 ‘필사’를 통해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쓴 나무 저자는 일본 기업에서 신문.잡지 기사 번역 업무를 하면서 일본어를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여러권을 일본어책을 낸 일본어 전문가다.
일본어는 사실 우리나라와 어순이 같아 배우기가 쉽다고 말을 한다. 그러나 어떤 이는 영어와 비교했을시 오히려 일본어가 어렵게 느껴진다고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영어보다 일본어를 공부하다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무엇이든지 쉬운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일본어에 대해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면서 도움을 주는데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일본어 공부법을 통해 일본어 시험에 대한 마무리를 하게 해주고 소정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익을 가져다준다. 총30일을 기준으로 동사 활용법 복습과 응용 표현을 시작으로 일본어에 대한 다양한 표현들과 어휘력 그리고 저자의 정리부분이 뛰어난 책이다.
언어는 그냥 외우고 배운다고 되어지는게 아니다. 무엇을 배울 때 몸으로 체득하면 잊어버리지 않는 것처럼 언어공부도 마찬가지다. 저자의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필사공부법은 쉽게 잊어먹지 않는 것 뿐 아니라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풍성하게 습득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준다는 것이다.
많은 일본어 서적이 있지만 맞춤형 책을 잘 선택해야 자신이 원하는 학습을 수행하여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가 있다. 따라서 이 책은 JLPT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JLPT 시험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시험과 관계없이 저자가 말해주는 방법으로 일본어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큰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