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혼에 대처하는 유능한 부부양성 - ‘이혼’은 남의 일일 것만 같은 ‘미혼’과 ‘신혼’들에게 또한 이 세상의 모든 부부들에게
명랑행복부부연구소 지음, 주복 그림 / 브레인스토어 / 2021년 2월
평점 :
이혼에 대처하는 유능한 부부양성
‘이혼’은 남의 일일 것만 같은 ‘미혼’과 ‘신혼’들에게 또한 이 세상의 모든 부부들에게 바치는 이 책은 이혼 위기 극복 가이드북을 제공함으로서 이혼이라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생존전략을 알려준다. 명랑행복부부연구소는 정답이 아니라 명랑과 행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연구소다.
때문에 현재 부부간의 어려움들이 있는 분들에게 귀한 도움의 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더욱 여러워지고 미래가 불투명해진 상황에서 부부간의 관계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는 기사가 많이 나온다. 자주 다투고 짜증을 내고 일이 안풀리고 경제력이 떨어지고 등.
그래서 이 책은 이혼이나 부부간의 위기를 쉽게 풀어 이야기해주고 거기다 그림을 곁들여 더욱 가깝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동시에 이러한 상활속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적당하고 중요한 팁들을 제공하여 그 상황들을 주시하게 되고 변화시키도록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
이혼은 지금 시대에 흠이 아닌 오히려 좋은 기회가 되었다. 그렇다고 이혼에 대한 찬양은 금물이다. 그렇게 된다면 처음 결혼할 때 언제든지 이혼할 마음으로 대충 자신의 인생길을 열고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고 그것을 빌미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나쁜 의도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결혼과 이혼은 이제 우리 모두가 생각해야 하는 내 인생의 문제이자 당연한 고민들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결혼 전부터 시작하여 결혼 후 이혼 전이라는 단계를 마련하여 이혼이 쉬워진 이 시대에 정말 결혼과 이혼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하게 해주고 우리 서로 사랑했던 모든 순간들을 기억하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말해준다.
모든 부부들은 행복한 부부생활을 원한다. 그러나 그 행복은 자기만의 행복이 아니라 결혼전 자신의 정신을 건강하게 가꾸며 준비되었을 때 그것이 결혼과 그 후에 삶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남자와 여자 모두가 같은 사람이다.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존재다. 진심이 있어야 하고 거짓은 없어야 한다.
그래야 이 책이 더욱 값진 도서가 될 것이다. 그래야 이 책에서 해결책을 제시하였을 때 부부의 실행능력도 생기는 것이다. 이 책을 가지고 도움을 받게된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다. 이런 책들은 예전에는 없었다. 지금은 좋은 시대를 살고 있다. 아무리 옛날이 좋다는 말을 누군가 한다면 그것은 그냥 그 시대 젊었을 때 살았던 좋은 기억들만 떠올리며 말한 것이다.
사는건 지금이 훨씬 살기 좋은 시대이다. 남자나 여자나 까다롭고 진심이 없는 세상이 되어버린 것 뿐이다. 부부양성 프로젝트 이혼에 대처하는 유능한 부부양성을 통해 부부의 행복을 이어가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