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와 놀아주기로 했다 - 나와 마주하는 행복레시피21
조선화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와 놀아주기로 했다

 

이제는 코로나로 인해 혼자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졌고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들도 많아졌다고 한다. 특히 혼자 사는 사람들에겐 집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중요해진 시대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방법들과 운동 그리고 공부 배움들이 많아졌다.

 

이 책은 자신을 사랑하고 돌보기 위한 간단하고 재미있는 테라피들이 담겨있는 어쩌면 지금 시대에 사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방법들을 말해준다. 조선화 저자는 한국통합심리상담연구소 대표이자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전임교수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분야에선 전문가이며 많은 이들을 가르치고 연구를 통한 심리 테라피들을 말해주고 있다.

 

분명한 건 심리적인 부분들이 커지는 시대인것만은 분명하다. 그렇다면 나를 잘 돌봐주어야 하는데 지금까지 사는것처럼 나를 내버려두고 어느 순간 심리적인 문제들이 생기는 경우들이 많다는 것이다. 우울증, 외로움 등. 사실 나도 그렇다. 때론 갑자기 감정과 기분들이 안좋아져서 어쩔 줄 모를때가 많다.

 

그래서 이 책은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도 그렇지만 방법을 몰라 나와 놀아주는 것들을 모른다. 저자는 이 분야에 전문가답게 우리의 마음을 녹여주고 치유해주는 테라피 도구들을 활용하여 도움을 준다. 우리는 이런 시대를 살아가면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혼자 끙끙대거나 고민하거나 나를 돌보지 않고 살아가면 안된다. 가장 빠른 접근이 바로 독서다. 책은 비싸지 않은 방법으로 나의 마음을 관리하고 정리할 수 있는 도구다. 때문에 이 책은 항상 보았으면 좋겠다. 저자는 내 마음을 토닥여주는 21가지 나와 놀기 테라피들을 소개해주면서 나를 어루만져 준다.

 

누가 나를 돌봐주고 어루만져주지 못한다. 내가 나를 생각하고 내가 행복할 수 있는 부분들을 찾고 나를 놀아주어야 한다. 그래야 나중에 나의 사랑하는 사람들까지 생각할 수 있다. 치유받아야 하는 시대에 나를 치유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자. 적극적으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