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AT 스타강사 알버트 쌤의 미국식 찐영어 - 영어가 잡히는 49가지 사고 전략
이진구 지음 / 맥스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SAT 스타강사 알버트 쌤의 미국식 찐영어

 

영어가 잡히는 49가지 사고 전략을 알려주는 이 책은 영어에 대한 저자만의 기본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영어를 못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영어가 잡히는 훈련을 통한 교육을 실현해준다. 이진구 저자는 나부터 시작해서 누구나 그렇겠지만 저자도 영어포기 영포자였다고 한다. 대학입시도 두 번 떨어진 떨어졌는데 지금은 미국 SAT 입시 학원인 프레스티지 인스티튜트의 원장이라고 한다.

 

도대체 그에게 무슨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나는 사실 어렸을 때 가난하여 영어는커녕 주산학원에도 가까스로 다닐 정도였다. 학창시절엔 영어는 그냥 관심밖이었고 공부를 안했다. 지금에서야 하려고 하지만 일단 진도가 안나간다. 우선 저자는 우리의 편견을 깨뜨리면서 자신이 시행착오하며 겪었던 영어공부 했던 것들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누구나 영어를 잘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방법과 지속 그리고 환경이 중요하다. 아무리 영어공부를 하려고 해도 환경이 그렇게 되지 않는다면 영어를 잘한다는 것은 더딜 수 밖에 없다. 또한 배우는데 있어 위축되지 말고 정확히 배우고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암기라든가 발음 영어문장 미드나 영화로 배울 때 말이다. 이 모든 것들을 저자는 자신의 스토리와 함께 들려주면서 미국식 찐영어에 대한 노하우들을 방출하여 그때그때마다 요긴하고 효과적인 영어공부 팁들을 제공하여 잘못된 영어공부를 고치면서 스스로 배워나가는 전략을 터득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저자의 팁들과 도움되는 글들이 이 책속에 가득 담겨져 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지속해나가는 실천들이 함께 있어야 저자가 성공했던 그 영어스토리를 완성해갈 수 있다. 이 책을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영어를 잘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