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ma 가이드북 - UI/UX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완전 정복
김수재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Figma 가이드북

 

UI/UX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타이핑 완전 정복하게 해주는 이 책은 디자이너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쉽게 다가가 사용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왜냐하면 이제는 전문가만이 아닌 누구도 사용할 수 있도록 좋은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자신이 생각하는 창조적인 생각이나 디자인이 있다면 이러한 Figma툴이 있으니 공부하여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UX디자이너라는 말은 웹사이트 디자인을 디자인 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니까 많은 이들이 제일 먼저 접하는 것이 이런 웹사이트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볼 때 구매하고 싶고 어렵지않고 친근하게 다가와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UI 디자이너는 웹사이트 디자인의 기반에다 여러모양의 디자인과 색상같은 것들을 완성시켜 나가는 것인데, 핸드폰이나 태블릿 같은 것들에게 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김수재 저자는 바이앤어스 대표를 맡고 있으며, 온라인 강의 사이트에서 스케치 디자인 강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새로운 디자인 툴 Figma에 대해 우선적으로 설명해주면서 Figma 메뉴에 대해 차례대로 저자의 전문성을 살려 쉽게 알려준다. 물론 책으로 진행하는 것이기에 막히는 부분이나 한계적인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저자는 예제를 하나씩 들어가면서 기초부터 실전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알려주어 만족케 해준다.

 

여기에 마케팅까지 가미하면 여러모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데 이 책은 UI/UX 디자이너를 위한 Figma 가이드북이니 만큼 우선 이 책을 통해 Figma 기능을 익히고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의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삼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