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를 스캔 - 상대방 속마음까지 알아내는 비법
황상준 지음 / 북산 / 2020년 12월
평점 :
너를 스캔
코로나가 길어지고 있다. 나중에 안정이 되더라도 코로나 시대는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예상이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낙심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대는 오히려 준비하고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기도 하다.
황상준 저자는 부동산 공부와 경험을 많이 한 사람이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차이가 무엇인지 오랜 기간 연구를 해온 사람 전문가이기도 하다. 그 바탕과 명리학 동양철학을 접목하여 공부하는 내용들을 이 책에 넣어 사람을 파악하는데 저자만의 모든 설명들이 들어있어 이 시기에 또 하나의 자가계발 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도서가 되리라 확신한다.
특히나 지금의 위기속에, 지금이 위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기본적인 사람에 대한 기술들을 말해주고 성공으로 가는 길을 좀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갈 수 있도록 저자가 연구해온 사람에 대한 기술들을 면밀히 파악하여 보여주어 독자들의 마음을 만족하게 해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한 가지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노력과 자신의 긍정마인드는 많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노력만으로 안되는 것들을 자기계발하여 자기것으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것이 없이는 계속 반복되는 무언가의 답답함과 실패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이 필요한 것이다. 저자는 연예인과 운동선수 이름과 혈액형을 가지고 파악하는 해설도 말해주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직접 보여준다. 이것은 사람의 마음을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것을 설명하기 위해 넣은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사람이다.
그러나 그 속마음은 알 수가 없다. 그래서 사람의 마음을 아는데 오랜 시간 연구해온 저자의 이 책이 매우 반가울 수 밖에 없다. 그래야 인생의 타이밍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오랜세월 얻은 저자의 무기를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겐 시간을 줄여주어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귀한 책이기에 적극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