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 하나 잘 키웠을 뿐인데 - 당신의 가치는 성과가 아니라 사람에 있다
실비아 앤 휴렛 지음, 서유라 옮김 / 부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배 하나 잘 키웠을 뿐인데

 

당신의 가치는 성과가 아니라 사람에 있다는 부제로 직장과 승진 사람에 대해서 말해주는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책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한다. 실비아 앤 휴렛 저자는 경제학자이자 휴렛컨설팅파트너스의 CEO이며, 인재혁신센터(CTI)의 설립자 겸 명예회장이다. 경제학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싱커스50(Thinkers 50)’2회 연속(2013-2014) 이름을 올려다고 하니 이 책의 가치면으로 봤을 때 귀한 책이라 할 수 있다.

 

아무튼 저자는 전문가로서 오랜 기간동안 연구를 해오면 자료들을 쌓았고 어떤 사람이 빨리 승진하는지 30여 개 글로벌 기업들과 손을 잡고 스폰서십의 힘을 과학적으로 분석했다고 하니 이 책을 필요로하는 개인이나 특히 기업이나 경영자 사람을 키우고 승진하는데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 최고의 도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코로나로 인해 어지럽지만 지금은 세상이 많이 바뀌었다. 사람이 자원인 우리나라는 사람을 키워내고 미래를 대비하며 전문적인 전략들을 창조하며 나아가야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가 해야 할 일들과 생각들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아야 준비를 할 수 있는데 그 중에 중요한 것은 사람을 키우는 것이다.

 

이것은 혼자서는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없다는 것이기도 하다. 우리가 알고 있는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같은 성공한 기업가들은 자신의 의지와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나갔다. 때문에 개인과 조직을 성장시키고 승진 확률을 높여 주는 방법에 저자는 큰 노력을 하여 이 책에 밝혀내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인재를 어떻게 찾고 키울 것인지에 대해 저자는 본격적으로 알려주는데 이 책의 특징은 저자의 연구성과들을 말하면서 실전 활용법을 설명해준다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모호한 것들과 갈피를 못잡을 때 정확한 길을 안내해주기에 매우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다. 이것을 단계적으로 확인하고 준비해는 이유는 과연 인재를 키울만한 투자할 만한지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런 검증이 없이는 모든 것이 틀어질 수 있는데 여기에 대한 마땅한 노하우나 법칙이 없다. 그래서 저자의 전문성과 연구가 들어간 이 책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 가면서 조직에 무엇을 남길 것인지 고민하고 다시 시작해야 하는 모습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 이 책을 읽은 경영인들이 찬사를 보냈고 막힌 부분이 뚫어져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도움을 받은 사람들과 기업들이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