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비씰 승리의 리더십 - 위기에는 강한 리더가 필요하다
조코 윌링크 지음, 최지희 옮김 / 경향BP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비씰 승리의 리더십

 

이제는 리더십의 시대다. 리더십은 시대마다 조금씩 다르게 진행되어왔다. 때로는 역사의 소용돌이속에서 어떻게 변했는지에 따라 리더십의 변화도 바뀌었다. 그도 그럴것이 세상이 그러한 세상에 맞는 리더십을 원했기 때문이다.

 

조코 윌링크 저자는 20년간 해군 네이비씰에서 복무했던 인물이다. 이라크 전쟁을 비롯해 많은 위험지역에서 복무했던 사람이다. 이런 대단한 저자가 이 책에서 승리하는 리더십을 말해준다. 책이 위대하고 실용적인 것은 바로 이와같이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그의 방법들을 내것으로 만드는데 있다.

 

지금같은 시대속에서 저자의 승리하는 리더십은 무엇보다 가치가 있고 필요하다. 왜냐하면 현재 코로나로 인해 리더십의 변화가 불가피하고 어떤 리더십이 이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는지 각 기업들과 리더가 필요한 곳에서는 발등에 불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물론 이러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각 기업의 경영과 회사내의 조직관계 군대, 학교, 체육계 등. 저자의 승리하는 리더십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리더자든 아니면 리더자가 될 사람이든 현재 리더나 조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저자의 리더십이 많은 도움과 해결할 수 있는 지점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 리더자는 배우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배우지 못한다면 지속성이 없고
끝내 조직이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리더자는 끊임없이 배우면서 리더십 원칙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저자의 경험과 연구를 통해 말해주는 네이비씰 승리의 리더십 전술은 어디에서도 알 수 없고 도움 받을 수 없는 유익을 전해준다.

 

이미 이 책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뿐만 아니라 USA 투데이 베스트셀러인 책이다. 리더십에 대한 기본이면서 일반인들로 알아야하며 리더의 중심에서 가장 극한 상황의 네이비씰에서 얻은 것을 알려주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