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멘탈 - 마음 근육을 길러주는 스포츠 멘탈코칭
이영실 외 지음 / 예미 / 2020년 11월
평점 :
프로멘탈
마음 근육을 길러주는 스포츠 멘탈코칭에 대해 말해주는 이 책은 현대인들에게 자신감과 함께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방법들을 알려줄 것이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현대인들은 지쳐있고 미래를 알수 없으며 정신력과 마음이 갈피를 잡지 못해 흔들리고 있다.
이 시기에 이 책은 다른 책들과 다른 정말 필요하고 꼭 읽어야하는 도서가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총6명인데 모두 전문가들이고 스포츠 멘탈코치들이다. 때문에 값어치를 따지면 이 책은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이 책은 소장하여 항상 자신의 멘탈과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받는 도구가 될 것이다.
우리는 흔히 정신력이 약해서 실패한다고 말을 한다. 그만큼 정신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 것이다. 바로 정신력을 훈련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자신의 것을 만들어준다. 성공이든 무엇이든 간에 내 안에 성장의 뿌리부터 굳건히 박혀있어야 한다. 뿌리깊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지속적으로 낼 수 있듯 기본적인 바탕이 되는 마음의 뿌리를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과의 싸움은 필수다. 멘탈을 다잡는 것이 필요하다. 대부분 여기에서 포기하거나 실패의 원인이 되며, 자신의 상황에서 지게 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들이 말하는 프로멘탈은 무엇인가? 이것은 우리가 멘탈이 무너질 때 알 수 있다. 여기에 대해 저자들의 도움을 받으며 이론과 함께 책속에서 실습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준다.
멘탈이 인생의 90퍼센트를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지금은 더욱 이 말이 마음에 와 닿을 것이다. 삶의 가치는 양보다 질이 중요함을 알아야 한다. 나 자신 찾는데 주력해야 한다. 코로나 시대에 나 자신 찾는 훈련이 없다면 스러지고 피곤한 인생을 살게 된다.
그럴 때 멘탈이라는 근육을 길러야 한다. 변하는 과정을 두려워 하지 않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을 아는데 공부하는 것이 중요함을 말해준다. 정신적인 측면이 무너지고 어려움에 직면하는 시기가 오기에 이 책은 오랜시간동안 자신의 정신을 잡아주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도서가 될 것이다.
이 세상은 자신에게 무얼 강요할 수 있는 권한이 없음을 확실히 알아야 한다. 다시말해 내 손안에 있다는 것이다. 무얼 하든 자기와의 싸움이라는 것이다. 내 마음을 내가 다루고 강한 멘탈을 갖기 원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꼭 보기를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강한 멘탈의 비결을 원하다면 이 책을 읽도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