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살던 대로 살 수 없는 시간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라클 에너지
안시호 지음 / 명진서가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살던 대로 살 수 없는 시간
이제 전염병으로 인해 세상은 많이 변했다. 이것은 지금가지 해오던대로의 방식과 자기계발과 사업구상으로는 한계가 있고 변화가 필요하다는 증거일 것이다. 코로나시대에 앞으로 어떻게 나 자신을 발전시키고 나갈 수 있을까?
이건 개인 뿐 아니라 국가 사회 교육 자영업 모든 분야에 해당되는 사항이다. 이 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차원의 자기계발이 필요함을 말해주면서 우리의 에너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보여준다. 안시호 저자는 밀리언셀러 기획자 겸 영성 큐레이터이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고 유물론 물질적으로 생각했던 사람들이 이제는 영성에 관심있고 또 영의 차원과 에너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저자를 통해서 새로운 변화를 인식하고 영성의 계발을 듣게 될 것이다. 이러한 영성의 에너지와 능력은 자신의 내면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인간은 3차원에 둘러쌓여 3차원물질세계만 인식하면서 죽지못해 살아간다. 우리는 이 세상 사람들과의 관계안에서만 살아간다. 그러나 내가 만나는 사람들은 한정이 되어있다. 나머지는 나와 상관이 없는 사람들이다. 저자는 새로운 차원의 자기계발속에서 우주와 관계를 맺고 우리 인간에게 주어진 영성의 회복이 있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본주의 세상이 만든 이런 바닥에서 자기와 이웃을 해치게 되고 우울증에 행복하지 못한 삶을 살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저자도 겪은 아픔과 감정의 상처들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성의 계발을 통해 새로운 나 자신을 보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현대인들은 명상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 자신을 바라보고 내면을 바라보며 자기계발의 영성이라는 차원을 바라보아야 한다. 코로나시대에 이 책이 큰 유익이 되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