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투의 편집 - 결정적인 순간에 이기는 대화법
김범준 지음 / 홍익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말투의 편집
결정적인 순간에 이기는 대화법을 말해주는 이 책은 직장이들 뿐 아니라 모든 현대인들에게 유익한 도서가 되리라 확신한다. 나는 말을 센스있게 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본적이 많다. 하지만 말처럼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 쉽게 배울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우리 인간은 동물과 달리 언어라는 장치가 있는 유일한 동물이다. 따라서 언어가 주는 가치는 인간의 품격을 전해주기에 대화의 격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다. 사업가든 세일즈든 비즈니스든 협상과 대화로 설득한다는 것은 마치 까다로운 동물들을 조련하는 것과 같다.


그래서 우리 인간은 말투만 바꿔도 달라지는 것이다. 우선 저자는 타인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말투 디자인을 말해준다.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모든 이들에게 인간관계와 대화에 대한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 오히려 더욱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적으로 자신을 지키는 대화가 되지 않으면 타인과의 관계는 끊어질 수 밖에 없다. 저자는 이것을 말투의 편집으로 말해준다. 슬기로운 말투 디자인 타인을 배려하는 말투 디자인으로 말해준다. 이것이 바로 생활속에서 직장에서 일상에서 관계속에서 당당한 말투로 살아가게 해주는 말투의 편집이라 말할 수 있다.
사실 대화는 나 자신을 나타내는 언어의 마술이다. 사람을 살릴수도 있고 죽일수도 있기에 먼저 인성과 함께 대화의 비밀들을 이 책에서 도움을 받는다면 인생의 성공에 유익함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정말 요즘 다양하게 이런 책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은 내 말투에 집중하여 핵심을 말해준다는 것이다.
그때 그때 필요할 때 꺼내서 참고하자. 그만큼 대화기술에 있어 두려움에 떠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효과를 제공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