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사람에게 배우다 - 인공지능이 만드는 기업의 미래
우정훈 지음 / 비앤컴즈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AI 사람에게 배우다

 

인공지능이 만드는 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회를 살리는 기업의 경영과 성공이 되도록 알려준다. 저자는 AI 도입에 있어 실질적인 성공을 거둔 인물이다. 그가 말하는 AI 시대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창출하며 대안을 마련하여 성공할 수 있는지 그 모든 것들을 공개한다.

 

자동화 그늘에 놓여져 있는 인류는 이제 인공지능이 대부분의 일들을 처리해주기에 경제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보이지만 어찌됐든 인간은 기계에 의존하고 함께 공존할 수 밖에 없음은 기정사실이다. 그 만큼 앞으로 국가와 기업들은 인공지능에 목숨을 걸고 비즈니스를 지배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도 쭉 계속될 4차 산업 혁명은 나라의 운명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이다. 이 책이 필요함은 AI 인공지능을 준비하고 우리의 경제와 미래 먹거리를 위해서 통찰력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 있다.

 

때문에 기업들이 미래를 진단하고 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 핵심들과 과정들이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성공들 이 함께 이 책속에 담겨있다. 인공지능은 어디로 향하는에 대한 저자의 통찰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4차산업혁명에서 인공지능은 우리나라의 IT와 결합되어 경쟁력을 갖춘다면 이 또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AI는 사람이 모델이다. 하여 저자의 AI 긍정적인 부분들을 읽어나간다면 AI로 인해 미래는 사람들이 행복해하고 AI기술들이 더욱 우리의 삶의 질을 끌어올릴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인간이 살아남기 위해선 인공지능의 미래속에서 인간만의 특성을 발견하고 살려야 한다. 인간은 기계에 의존하고 함께 공존할 수 밖에 없음은 기정사실이다.

 

우선 우리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적인 투자와 함께 미래를 선명하게 그려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기업은 준비는 필수적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일독을 권하고 싶다. 저자 자신이 AI 도입에 관여하여 정확하게 지키보고 미래를 그렸기 때문이다. 미래의 변화를 주도해야 하며 일자리에 대해선 미래에 중점을 두고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이 책을 그러한 관점으로 읽어 나간다면 예측 가능한 모습들을 미리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미래인공지능에 관심과 투자와 사업을 생각하는 기업들과 지도자들 뿐 아니라 인공지능과 인간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 모두에게 이 책은 매우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저자는 AI 중심엔 사람이 있음을 확신한다. 모두에게 읽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