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평양에서 고래찾기 - 수능 없이도 아이비리그에 입학할 수 있는 기적의 공부법
강철호 지음 / 치읓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태평양에서 고래찾기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유학을 가려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크나큰 꿈을 구게 해주고 막혔던 공부방법들이 풀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는 학생마다 잠재능력을 배제하고 등수를 매기며 점수위주로 사람을 평가한다. 수능만 보더라도 생활에 전혀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출제하면서 순위 싸움에만 몰두하는 수능은 그래서 없어져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수능 없이도 아이비리그에 입학할 수 있는 기적의 공부법을 말해준다는 이 책은 그래서 솔깃할수밖에 없다.
우리나라보다 해외 입시에 눈을 돌리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참고하여 정리하고 숙지하여 성공의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해보자. 저자 강철호는 강남, 압구정, 대치동에서 미국 대학 입학시험인 SAT와 ACT를 가르치기 시작한 지 3년 만에 5천 명이 넘는 학생들을 세계 각지의 명문 대학에 입학시킨 특별한 이력을 갖춘 명강사이자 전문가다.
때문에 저자는 해외입시에 정보들과 노하우들이 많다. 그래서 믿고 보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저자는 평생 후회하지 않는 대학을 골라 절대 실패하지 않는 무기를 만드는 전략들을 토대로 세계적인 20개 대학교에 모두 합격하게 한 자소서와 더불어 해외입시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주어 합격률을 높여주는 비법을 전수해준다.
사실 우리 대한민국은 할 수 있는게 많은 나라이면서 동시에 할 수 없는게 너무 많은 나라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할 수 있는게 많은데도 돈이 안되고 비전이 없으니 할 수 있는 도전이 줄어버렸다는 말이 맞을 것이다.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것이 요즘 청춘들이다. 지속하기 참 쉽지 않은 세상이다. 이럴땐 용기를 내야 한다. 아무리 세상의 편견에 부딪혀도 자신이 이것을 해야 하고 내가 행복하다면 즉시 행동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일이며, 성공할 가능성이 그 만큼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무엇보다 긍정의 마음은 필수라는 생각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국내대학보다 해외학교를 졸업하고 영어를 잘하는 인재를 인정해주기에 여건이 된다면 해외입시에 도전하여 꿈을 이루어 미래를 그려보라고 권하고 싶다. 저자는 또한 토플이나 SAT에 대한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세계 명문대학의 전략짜기를 알려준다. 세계가 나의 무대가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들을과 내 이름이 곧 브랜드가 되는 세상을 미리 말해주어 세상을 넓은 관점으로 바라보게 하고 생각하게 해준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말하는 태평양에서 원하는 인재가 되는 고래 찾기의 기술이다.
뭔가 간절함을 원하고 변화의 몸부림을 하고 싶지만 선뜻 하지 못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그리고 자신의 자녀를 해외유학을 추진하고 싶은 학부모들에게도 이 책은 아주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 줄 것이다. 꿈을 꾸고 실현하는데 동기부여를 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