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주의자의 양심
배리 골드워터, 박종선 / 열아홉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정성 마케팅

 

우리나라가 제조업도 위기고, 경제 전반적으로 위기라는 신호가 감지된다. 아니, 세계의 여러나라는 한국경제가 무너지고 있다고 보는 나라들이 많다고 한다. 여기서 이 책은 많은 시사점들 제공해준다.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을 소개하며 진정성 있는 철학으로 무장하여 마케팅에 성공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이 책은 모든 경영인들 그리고 영업팀장 회사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다.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를 두고 경영전략이 작동하는 원리를 안다면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 그리고 전통과 새로움의 가치들 사이에서 스타벅스 전략들의 경영은 많은 이들의 본보기다. 그 즐거움을 누리게 해 준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를

보면 마케팅의 중요성도 알게 된다. 아무튼 이 책은 진정성 마케팅이 무엇이고 그것이 통하는 마케팅을 알려줌으로서 성공적인 전략들과 함께 고객에게 다가가는 중요한 하나의 기점들을 만들어 줄 것이다.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우리가 일을 한다고 했을 때 그저 현실문제에만 안주하여 그 날의 위기와 문제만을 해결하기 위해 잔머리식 해결방법을 추구한다면 머지않아 성장하지 못하는 기로에 들어서고 말 것이다. 비즈니스는 돈이 우선이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 우린 이 책을 통해 마케팅도 환경에 따라 변화하지 못하고 혁신하지 못한다면 실패를 거듭할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성공한 기업들은 늘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과 투자와 준비기간을 통한 충분한 설계도를 그렸음을 인식해야 한다.

마케팅이라는 것은 고객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그 신뢰는 마케팅을 통해서 효과가 나타난다. 이것이 틀어지고 스타일이 맞지 않아 갈등으로 진전이 없다면 모든 전략들은 김 빠진 맥주신세가 될 확률이 높다. 때문에 저자들은 스토리와 철학가이 있는 브랜드의 중요성을 말해주고 겸손하고 정직한 브랜드 여기에 의식이 있어야 하는 브랜드를 말해주어 브랜드의 가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한다.

 

또한 부수적으로 개성이 있는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강점이 있는 브랜드를 추구함으로 사람들이 끌리는 마케팅이 창의적인 발상과 함께 나올 수 있는 요소들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고객이 점점 소개하고 싶어지는 방법을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야 한다. 진정성마케팅은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숙지하고 회사만의 마케팅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왜냐하면 불황이 크면 클수룩 진정성마케팅은 점점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군대를 제대하고 작은 영업회사에서 일한적이 있었는데 당시 나는 나만의 전략이 필요했다. 그것은 바로 감성과 진정성이었다. 그것이 통해서 어려운 영업일이 수월해진적이 있었다. 이 책은 현재 가장 필요한 마케팅 책이라 말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써먹는 책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