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2 (리커버 에디션) -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2
로버트 치알디니 & 노아 골드스타인 & 스티브 마틴 지음, 윤미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설득의 심리학 2

 

이 책은 고전이라하기에 애매하지만 그래도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은 책임은 분명하다. 왜냐하면 전 세계 300만 독자를 사로잡은 설득의 심리학이기 때문이다. 그 두 번째권 설득의 심리학은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을 말해주는 책이다.

 

그렇다면 설득은 무얼까?

설득은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다. 그러니까 훈련을 통해서 스스로가 설득심리학에 내면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먼저 사람이 돈으로 보이는 비즈니스 영업은 오래 갈 수 없다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세상이 돈으로 보이는 것과 사람을 돈으로 보는 것은 설득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우선 감성적으로 사람의 마음을 터치하여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보다 인간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이것이 우선적으로 되지 않으면 설득 훈련은 그 자리에서 끝날 수 밖에 없음을 알아야 한다. 그도 그럴것이 설득이라는 말 자체가 주는 의미는 인간적 관계의 끈을 놓지 않고 언제든 사람과 소통하며 경청하고 대화할 수 있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설득의 심리학 2권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설득은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예스를 끌어내어야 한다는 것이다. 매우 설득력 있는 하나의 문장을 압축한 답변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것은 바로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등. 총 가지 법칙안에서 로버트 치알디니 만의 스스로 연구한 설득의 심리학이 펼쳐진다.

 

우리가 늘 설득에 대해 사람관계에 대해 고민한다. 그것이 실패하는 이유는 상대방의 마음을 알지 못한채 달려들어 고객으로 하여금 사람으로 하여금 불신과 불안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믿음을 주기 보다는 자신들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원하는 것을 상대방이 알아 챘기 때문이다. 그리고 관계의 대화보다는 일시적인 상황에 매달리는 모습을 느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물론 어떤 이에게는 일하는 스타일이나 이러한 설득 자체가 맞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더욱 로버트 치알디니가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방대한 설득의 매뉴얼을 만든 이 책과 시리즈를 보아야만 하는 이유다. 2권은 1권 후속작이기에 함께 읽으면 더욱 좋고 3군 완결편까지 읽는다면 자신만의 설득의 심리학이 완성될 것이다.

 

여기에 저자는 오랜 시간동안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통해 배출한 결과물을 토대로 과학적 설득의 심리학 진수를 보여준다. 이 책은 직장인 마케팅 관련 종사자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유익하고 시원한 독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