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가게 만들기 - 나는 회사가 안 맞아! 푼돈으로 창업할래!
작은가게연구소 지음 / 생각나눔(기획실크)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가게 만들기

 

부담 없는 자본으로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가게를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을 이 책에서 말해준다. 국민 숫자에 비해 자영업이 제일 많은 나라 대한민국 그래서 자영업에 관한 책들은 여기저기 자주 나오는것을 보게 된다. 최근엔 젊은 사람들도 명예퇴직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라고 젊은 사람들이 취업보다 1인 창업을 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졌다.

 

이 책은 무슨 큰식당이 아닌 작은 가게 창업과 운영 이야기를 솔직히 나누며 그 과정을 말해줌으로 실제적인 창업의 순간들과 방법들을 알려주는 귀한 책이다. 때문에 이 책은 비현실적인 창업 책들보다 도움이 되는 진짜 알짜배기 창업 도서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정말 장사를 통해 성공하려는 분들이 있거나 먹고 살기 위해 장사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어쨌든 창업은 성공하는 지름길은 없지만, 망하는 지름길은 있다고 말들을 한다. 자칫 장사의 본질을 알지 못하고 모양만 갖추려는 오류를 범할 수 있는 요소들을 지적하면서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수행해 준다.

 

이처럼 자본화 되어있는 구조속에서 어떻게 장사를 하는 것이 그래도 즐겁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지 그 힌트를 얻게 해 준다. 그렇다고 이 책을 보면 성공한다는 보장이 있다는 것이 아니다. 어떤 책이든 성공100%는 없다. 다만 그 길을 제시해주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장사하고 성공할 수 있는 소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우선 작은 가게 창업이라는 장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장사를 하는 주인장의 마음가짐이다. 오래된 장인정신을 가진 정통을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면 시대를 읽고 반영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사람에 초점을 맞추고 돈 보다는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신용과 소신을 가지고 사람을 대하고 장사를 해야 한다는 마인드가 있어야 한다.

 

이 책은 창업과 장사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요긴한 도서가 되리라 생각한다. 창업의 성공 노하우를 말해주는 이 책은 창업을 시작하고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나 젊은이들 퇴사를 앞둔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창업에 목말라하거나 직장인들의 노후와 미래에 대한 고민들이 어느 정도 해소 되는 독서가 되리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자신을 믿어야 한다. 자신도 함께 성장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새로운 길을 만드는데 갈길을 못찾는다면 이 책을 꼭 참고하라고 말하고 싶다. 조금은 늦더라도 무엇을 하든지 제대로 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책은 마지막에 망하는 회사의 대표적 12가지 특징도 함께 말해주고 있어 매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것이다.

 

누구나 창업은 할 수 있지만 불안은 지울 수 없다. 때문에 이 책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가게 만들기는 매우 효율적인 성공 창업을 약속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