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 - 나를 아프게 하는 거짓말 20가지
레이첼 홀리스 지음, 박미경 옮김 / 이다미디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

 

이 책은 모든 사람들에게 큰 도움과 만족을 주는 책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특히 여성들에게 많은 공감과 행복과 치료를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책의 저자가 여성으로서 살아가며 겪었던 일들을 책에 고스란히 담아 놓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자신에게 했던 수많은 감정과 거짓말들을 엮어 이제 나와 같은 여성들과 사람들이 생기지 않고 상처받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하였기 때문이다.

 

 

여성으로 산다는 것에 대해 남성들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나는 비록 남자이나 여자에 대해 내가 알지 못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남성들도 보기를 권하고 싶다. 남자와 여자가 다른 것은 서로 보완적인 면이 있는 것 같다. 왜냐하면 신체, 정신적인 부분을 서로에게 나누어주고 채워주는 역할을 각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진화해 왔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저자는 만남과 이별 결혼 그리고 아이를 키우면서 알코올중독과 우울증 등.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지난날들을 토해내면서 여성들의 삶 가까이 다가가 공감해주었다. 여성들의 고충과 어려움들 임신과 육아 그리고 워킹맘으로서 회사에서의 어려움 육아에 지쳐 꿈을 포기하고 일을 하지 못하고 있는 여성들. 많은 여성들이 이 책을 통해 힘을 얻고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잘못알았던 것들을 수정하고 다시보며 더 나은 여상의 삶을 꿈꾸고 변화해 살 수 있도록 마음문을 열게 해준다.

 

이 책이 많은 여성들에게 읽히고 공감할 수 있게 된 것은 바로 이와같은 저자의 솔직한 자신의 이야기와 자신에게 했던 말들을 풀어 많은 여성들을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여성들은 자신의 감정에 갇혀 사는 경우가 많다. 감정의 기복도 심하다. 그런 여성들에게 저자가 말하는 자신을 향한 20가지의 거짓말과 오해를 꼭 들었으면 한다.

 

실제로 이 책은 뉴욕타임스와 아마존의 베스트셀러를 오래도록 차지했고 25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한다. 그 만큼 이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힘과 희망이 되었다는 반증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