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원 제로, 혼자 시작하겠습니다 -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이익을 남기고 여유롭게 사는 1인 비즈니스 성공법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구수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사원 제로, 혼자 시작하겠습니다
요즘은 시대가 바뀌어가서 그런지 1인 창업자들과 사장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 책은 ‘나’만의 회사를 만들어 1인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들을 소개해준다. 이 책은 직장인들과 퇴사를 앞둔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되리라 생각한다.
저자 야마모토 노리아키는 10년간 회사생활을 하고 세무사를 하는 성공한 사람중의 한사람이다. 그가 알려주는 1인 비즈니스는 대단히 특별할 수 밖에 없다. 노후대비를 하지 않으면 우리나라에서 산다는 건 그야말로 사는 게 사는것이 아닌 시대가 되었다. 그리고 바야흐로 100세 시대다.
최근엔 젊은 사람들도 명예퇴직을 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는 자신만의 콘덴츠를 가지고 퇴직 후나 아니면 스스로 창업에 관한 정보들을 통해 1인 비즈니스 성공비법을 공개한다. 저자는 1인 비즈니는 회사를 크게 키우면 안된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지속적으로 해나가는 것이 목표이며 1인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창업 하면 자영업 장사 물건 파는 것 등등을 생각하지만 저자의 1인 비즈니스는 새롭지만 나에게 있거나 찾기만 하면 미래가 보이는 것이기도 하다. 그래서 1인 비즈니스가 나중에 각광받을 만한 것임을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1인 비즈니스 자금 관리법을 공개하고 1인 비즈니스 시간 활용법 1인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까지 설명해주면서 자신이 공부하고 연구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때문에 많은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1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분들에게 최적의 도서가 될 것이다. 1인 창업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하기 위헤서다. 물론 직장을 다니면서 해도 되지만 쉽지는 않다. 그만큼 이 시대는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창의성을 나누며 표현하여 스토리텔링을 보여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한 시대인 것이다.
1인 비즈니스의 시대속에서 이 책은 작은 불빛으로 인도해줄것이며 활력을 주어 1인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 여러모로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