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미래경쟁력 브레인 스포츠 - 레고와 체스로 세계와 소통하라!
임현주 지음 / 다차원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미래경쟁력 브레인스포츠

 

우리 아이들의 미래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훈련과 교육을 해주야 하는지 저자는 이 책에서 브레인스포츠를 통한 4차산업혁명에 대비하는 아이들의 교육을 꿈꾸며 그해답들을 보여주고 있다. 임현주 저자는 대학원에서 아동심리 석사를 마쳤으며 현재는 박사과정 수료 후 아동심리를 기반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전문가다.

 

따라서 이 책은 그의 연구성과와 함께 아이들을 미래의 리더자로 키우고 싶은 학부모들이나 학교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최고의 참고 교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한 우리 국내 뿐 아니라 국외 체험과 사례들도 함께 소개되고 있어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도 리더십이 새롭게 변화되어야 하고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 우리 아이들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다. 우리가 알고 있는 빌 게이츠 같은 성공한 기업가들은 자신의 의지와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나갔다. 변하는 과정을 이들은 두려워 하지 않았다.

 

이들은 모두 스스로 그리고 공동체적으로 놀이처럼 몰입했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천재는 놀이터에서 나온다는 것이 저자의 외침이다. 특히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이 책의 요지는 바로 뇌 발달을 촉진시키는 브레인스포츠라는 것이다.

 

뇌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삶의 진로와 자신에 대한 존재는 바뀔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해 저자는 21세기의 경쟁력 조건중 하나가 스토리텔링에 있음을 말한다. 부록으로 브레인스포츠 실천편이 담겨있는데 잘 모르는 사람들도 부록을 통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직업이 사라진다는 보고서가 잇단 드러나고 있다. 이 책이 필요함은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고 우리의 경제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브레인스포츠를 통한 통찰력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 있다. 미래의 변화를 주도하는 것들은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AI 시대의 직업 트렌드와 우리 아이의 직업미래를 생각하고 고민하는 부모들과 교사들과 학교들은 이 책을 필히 참고하여 본다면 많은 유익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열어갈 존재라고 여긴다면 브레인스포츠를 주목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