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속가능한 반백수 생활을 위하여
신예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지속가능한 반백수 생활을 위하여
여행작가이자 카투니스트인 신예희 저자는 제목 그대로 일을 하더라도 반백수로 살아가는 저자만의 노하우들을 담아 놓은 책이다. 특히 저자는 프리랜서로서 프리랜서의 궁굼한 것들도 담겨있어 저자와 같이 공감하는 분들에게 많은 유익이 있을 것이다.
사실 우리 대한민국은 할 수 없는게 너무 많은 나라다. 어쩌면 할 수 있는게 많은데도 돈이 안되고 비전이 없으니 할 수 있는 도전이 줄어버렸다는 말이 맞을 것이다.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것이 요즘 청춘들과 사람들이다. 아무리 세상의 편견에 부딪혀도 자신이 이것을 해야 하고 내가 행복하다면 즉시 행동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는 일이며, 성공할 가능성이 그 만큼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무엇보다 긍정의 마음은 필수라는 생각이다.
그렇지 않으면 헬조선에 사는 나에게 너무나 가혹할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철판을 두껍게 깔아야 한다. 이 말은 자신의 잘못을 덮기 위해 철판을 깔라는 말이 아니라 세상이 보는 편견과 두려움에 맞서 얼굴을 두껍게 하고 나아갈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20년차 프리랜서의 저자는 이를 잘 알고 있었다. 그래서 우리가 알고 싶은 지속가능한, 휴식과 지속가능한, 돈에 대해 말해준다. 여기에 자립은 목적이다. 자립을 통해 지속가능한 반백수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속적인 힘의 비법은 단순하다. 지속할 수 없는 대한민국에서 이 책이 지속가능한 반백수 생활에 용기와 힘을 주기만을 바랄뿐이다.
반복되는 일상과 일적인 업무에서 변화를 꾀하고 싶고 저자의 글을 읽다 저자처럼 살고 싶다면 이 책은 많은 도움과 응원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